119머니 소액 대출 문의 내용 정리 및 주의사항

요즘에는 금융사 간의 대출 상품 경쟁이 심화되면서 간편하게 소액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최근 광고 등을 통해 자주 보이는 hk저축은행(현 애큐온저축은행)의 119머니 소액 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유사한 이름을 가진 상품이 있어 많은 분들이 혼동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금일은 119머니 소액 대출 관련 문의 내용을 정리해 보고 대출 시 주의사항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19머니 소액 대출

119머니 소액 대출 상품 문의

[question_text] 119머니 대출 받으려고 알아보니 hk저축은행(현 애큐온저축은행)의 119머니와 대부업체의 119머니가 있더군요. 혹시 두 대출 상품이 서로 연계 되어 있는 것인가요? 둘 중에 아무 곳에서 119머니 대출 알아보면 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answer_text] 아닙니다. hk저축은행의 119머니 대출과 대부업체의 119머니 대출은 서로 아무런 연관이 없는 별도의 상품입니다. 아마 TV광고 등을 통해 119머니 소액 대출 얘기를 들었다면 그건 hk저축은행(현 애큐온저축은행)의 119머니 소액 대출 상품일 것 입니다. hk 저축은행 119머니 대출은 현재 연체 또는 미납 기록이 없다면 소액으로 가능하며, 소득증빙 및 재직증빙이 가능하다면 더 높은 한도로 119머니 대출을 알아 볼 수 있을 겁니다.

119머니 소액 대출 상환 방법

[question_text] 저는 군대 전역하고 일을 구하면서 생활 자금이 없어서 119머니에서 백만원 소액대출을 받았는데요. 그 때는 너무 급한 나머지 그냥 뭐 보내시고 뭐 보내고 하면 대출이 가능하다는 얘기를 듣고 다 보내고 대출을 받았는데요. 그런데 이 119머니 소액 대출이 갚는 날짜와 어떻게 갚아 나가야 하는지 그런 걸 몰라서 문의 드립니다.

[answer_text] 119머니 소액 대출은 한 달에 한 번 원금과 이자를 내면 되고, 결제일이 몇 일인지는 직접 대표 번호로 전화해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대출 상환 방식은 만기일시 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 상환이 있는데요. hk저축은행의 119머니 상품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 대출 상환 방식의 차이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상식으로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119머니 소액 대출은 중도상환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19머니 소액 대출 금리

[question_text] 제가 대출이 좀 필요해서 티비광고에 나오는 119머니 소액 대출을 알아봤는데요. 금리가 생각했 던 것보다 많이 높네요. 제가 비록 신용 등급도 안 좋고 재직기간도 짧긴 한데 119머니 금리가 보통 어느 정도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answer_text] 우선 확인해야하는 부분이 119머니 소액 대출을 알아보신 곳이 hk저축은행인지 대부업체인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hk저축은행의 경우 신용 등급과 소득 조건이 좋다면 최소 7.9% 까지 금리가 나올 수 있으나 그렇지 않다면 최고 24%까지 고정금리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반면 대부업체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 보다는 더 높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으나 좋은 조건을 잘 찾는다면 오히려 낮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모름지기 대출은 제1금융권 부터 차례대로 찾아보시는 것이 정석이죠. (요즘에는 카카오뱅크 같은 인터넷은행 소액대출도 있습니다)

119머니 소액 대출 사용 시 주의사항

119머니 소액 대출 관련해서 유사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대출 상품이 많아 혼동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TV 광고 등에 나오는 119머니 소액 대출은 hk저축은행의 대출 상품이니 hk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최근 대출 진행을 위해 별도의 계좌에 입금을 요구하거나 통장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불법 업체들이 많으니 이 부분 조심하시고 혹시 의심이 된다면 불법 대출 상담사인지 여부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 참조)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