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사업자 대출 자격 및 조건 (쇼핑몰 사업자 추천)

사업 자금이 필요해도 은행에서 사업자 대출을 받기도 어렵죠. 그래서 보험회사 사업자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보험사 사업자 대출 중에서 쇼핑몰 사업자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한화생명 사업자 대출 상품을 살펴봤습니다.

한화생명 사업자 대출 이란?

1. 보험사 대출

신용 대출 규제로 은행 대출 받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2금융권 대출을 대안으로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대출 종류 중에서 그나마 보험사 대출이 낮은 금리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한화생명 사업자 대출 총정리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필독)

2. 보험사 사업자 대출

한화생명에는 보험약관대출, 신용 대출과 더불어 사업자 대출도 있습니다. 한화생명 사업자 대출은 한화 스마트 신용대출(사업자)입니다. 오픈마켓을 비롯한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무담보, 무보증 대출 상품이죠.

한화생명 사업자 대출 자격

1.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

첫 번째 자격은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 입점 사업자입니다. 오픈 마켓은 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입점이어야 하며, 소셜 커머스는 쿠팡, 위메프, 티몬 입점 사업자여야 하는데요. 만약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하고 있다면 아래 글을 살펴보세요.

2.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 입점을 하지 않았더라도 PG를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대출 자격이 됩니다. PG사에는 KG이니시스, LG유플러스, KCP가 있으며, 이들과 지불결제계약이 체결되어야 합니다. 만약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는 사업자라면 아래 글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오프라인 사업자

요즘에는 대부분 온라인 사업으로 전환되고 있지만, 아직 오프라인에서 사업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여신금융협회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에 가입되어 있다면 한화생명 사업자 신용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드매출이 있는 분들은 아래 내용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한화생명 사업자 대출 조건

1. 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연 7.6~10.7% 입니다. 사업자 대출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직장인 대출보다 금리가 높은 중금리 대출인데요. 하지만 다른 2금융 사업자 대출에 비하면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아래 글 참고)

2. 대출 한도

대출 한도는 3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입니다. 대출 한도는 개인의 기대출 여부와 신용도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3. 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 기간은 1년으로 만기 때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장할 때도 대출 심사를 받게 되기 때문에 사업 여건이 좋아지지 않으면 연장이 어려울 수도 있죠.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 상환으로 1년동안 이자를 내다가 만기 때 원금을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한화생명 사업자 대출 신청

1. 신청 방법

한화생명 사업자 대출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한화생명 인터넷 홈페이지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죠. 대출 신청을 하면 약관동의와 필수 정보 입력 과정을 거친 후 대출 심사가 이뤄집니다.

2. 기타 사항

한화생명 사업자 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따라서 대출 받은 후 언제라도 사업 여건이 괜찮아지면 패널티 없이 대출 원금을 상환할 수 있죠. 또한 금리인하요구권을 5개월 이 후 행사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업 여건이나 개인 신용도가 좋아진다면 꼭 신청해야 합니다. (아래 글 참고)

한화생명 사업자 대출 마무리

이상 한화생명 사업자 대출인 한화 스마트 신용대출(사업자)을 살펴봤습니다. 요즘 은행 대출이 어려워지면서 보험사 대출을 통해 활로를 찾는 사업자 분들이 많은데요.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은행 대출과 보험사 대출을 잘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