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무직자 대출 정리 (당일대출 및 주의사항)

소득이나 직장이 없으면 무직자로 분류되어 대출 받기가 어려워집니다. 특히 요즘처럼 경제 위기가 찾아왔을 때는 더욱더 돈을 빌리기가 어려워지죠. 오늘은 2금융 캐피탈 중에서 하나캐피탈 무직자 대출 정리(종류, 당일 대출 여부, 주의사항 등)를 해봤습니다.

하나캐피탈 무직자 대출이란?

1. 무직자 대출

4대보험이 없으면 대부분 무직자로 구분됩니다. 금융기관에서는 신용대출을 해줄 때 4대보험(건강보험료 등) 납입 내역으로 소득과 재직 상태를 확인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소득이 있더라도 4대 보험이 안되는 프리랜서, 일용직, 아르바이트생들도 모두 무직자로 분류됩니다. (아래 글 참고)

하나캐피탈 무직자 대출 조건 및 주의사항

2. 하나캐피탈 대출

하나캐피탈제 2금융기관입니다. 1금융 은행보다 금리는 높지만 무직자도 가능한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무직자 대출 상품으로는 행복아파트론, 원큐자동차담보대출, 스탁론,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이 있습니다.

하나캐피탈 무직자 대출 종류

1. 행복아파트론

하나캐피탈 행복아파트론은 본인 또는 배우자 명의 아파트 소유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입니다. 아파트 담보대출과 달리 신용대출이지만, 직업이나 소득과 관계없이 무직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6.9~16.9%이며, 최대 2억까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고)

2. 원큐자동차담보대출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으로 하나캐피탈 원큐자동차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 차량 3개월 이상 소유자로 출고 이후 10년 이내 차량이어야 하며, 한도는 최대 5천만원입니다.

3. 스탁론

하나캐피탈 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입니다. 만 20세 이상으로 NICE 신용등급 1~7등급 이내라면 증권 계좌 금액의 250%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요즘 주식대출이 인기를 끌면서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래 글을 꼭 한 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4.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마지막으로 무직자가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이 있습니다. 하나캐피탈 홈페이지 상에서는 상품을 찾을 수 없지만 과거에 운영을 했었는데요. 본인 명의 신용카드 1년 사용 실적으로 받는 대출이죠. 다른 캐피탈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하나캐피탈 무직자 대출 당일 가능한가?

당일 대출은 신청 서류를 접수한 날 입금까지 받는 대출을 의미합니다. 급전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당일 대출 여부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하나캐피탈 신용대출은 대부분 당일 대출로, 인터넷이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담보설정이 필요한 경우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하나캐피탈 무직자 대출 주의사항

1. 대출 보이스피싱

요즘 대출을 구할 때 가장 무서운 것이 바로 보이스피싱입니다. 나는 안 당하겠지 하는 분들도 안심할 수 없을 정도로 사기 수법이 발달하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 추가 대출 구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나캐피탈 상담사를 사칭하여 해킹 어플을 설치하는 보이스피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2. 과다 대출

기존에 받은 대출이 너무 많으면 과다 대출자로 2금융 캐피탈에서 추가 대출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분들이 채무통합이나 대환대출을 해서 추가 대출을 시도하기도 하는데요. 채무통합을 잘못하면 오히려 손해볼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아래 글 참고)

하나캐피탈 무직자 대출 마무리

이상 하나캐피탈 무직자 대출 종류와 당일 대출 여부 및 주의사항을 살펴봤습니다. 현재 급하게 돈이 필요해서 이곳저곳에서 대출을 찾아보고 있다면, 꼭 아래 글을 통해서 올바른 대출 순서로 진행하고 있는지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무직자 대출 관련하여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도 참고하시고, 무리한 대출은 최대한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