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뱅크 비상금 대출 정리 (KB저축은행 소액 무직자 가능)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은 KB저축은행 소액 무직자 대출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로 365일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최대 2계좌까지 대출 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과 조건을 살펴보고, 무직자 가능 여부 및 부결 시 대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1. 키위뱅크(Kiwi Bank)

키위뱅크는 KB저축은행에서 출시한 금융플랫폼 브랜드입니다. 영어로는 Kiwi Bank인데요. Kiwi는 kind + wireless를 조합하여 만든 단어로 풀이하자면 착한 무선 금융플랫폼이라는 의미이지요.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 및 조건 정리

2. 키위 비상금 대출

키위뱅크에는 키위 중금리 대출, 키위 전환대출 같은 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은 공인인증서(현 공동인증서)도 필요 없는 비상금 대출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에 모바일 기술에 힘입어 키위뱅크 외에도 다양한 비상금 대출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

1. 신청 대상

대출을 신청하는데 직업과 소득은 관계가 없습니다. 대신에 KB저축은행 당사의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을 만족해야 하는데요. 저축은행 등 금융기관에서는 자체적으로 산정한 CSS 등급이라는 신용등급 기준이 있습니다.

2. 준비 서류

KB저축은행 Kiwi 비상금 대출은 앞서 얘기했듯이 공인인증서조차 필요 없는 비상금 대출입니다. 요즘에는 참 대출 신청하기가 편리해졌다는 생각이 드는 대목인데요. 다만,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신분증 정도는 기본적으로 준비를 해두어야 합니다.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1.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연 8.9%에서 최고 연 19.4%입니다. 저축은행 대출이다보니 은행 금리보다는 아무래도 높을 수 밖에 없는데요. 아시다시피 저축은행 대출은 2금융권 대출이면서 중금리 대출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2.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 한도

비상금 대출은 대부분 300만원까지가 대출 한도로 정해져 있습니다. 이처럼 저축은행이 300만원 대출해주는 이유는 법적으로 소득이나 직업에 대해서 자세한 심사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인데요. (아래 글 참고)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도 300만원 한도로 50만원 단위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2계좌까지)

3. 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 기간은 1년이지만 신용등급에 큰 문제가 없다면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에는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 있는데요. 마이너스 통장 방식의 경우에는 한도 내에서 원하는만큼 사용하고 이자를 내게 됩니다. (아래 글 참고)

키위뱅크 비상금 대출 무직자 가능 여부

1. 무직자 소액 대출

Kiwi 비상금 대출은 직업이나 소득과 관계 없이 대출 가능하기 때문에 당연히 무직자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무직자 분들 중에 1금융 은행 대출이나 정부지원 서민대출이 안되는 분들이 키위 비상금 대출을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무직자 소액 대출 상품 중에서 인기가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무직자 소액 대출 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5가지

2. 대출 부결 시 대안

Kiwi 비상금 대출이 부결되거나 거절된다면 대출이 안되는 이유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 연체 기록이 있거나 과도한 현금서비스 사용 실적이 있는 경우 부결이 되곤 하는데요. 이렇게 대출 안되는 무직자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 해결 방법을 모색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안되는 사람 이유가 뭘까? (해결 방법 포함)

마무리

키위 비상금 대출 본인확인과 한도 조회, 대출 약정을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실행할 수 있는 비대면 대출입니다. 비대면 대출에는 무직자 분들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몇가지 있는데요. 쉽게 대출된다고 해서 무분별하게 이용하는 것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