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탈 대출 쉬운 곳 추천 및 조건 정리 (2금융 대출 팁)

이번 포스트에서는 캐피탈 대출 쉬운 곳 찾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캐피탈 대출 상품과 함께 2금융 대출 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지난 6월에 금융위원회에서 2금융 대출 시 신용등급이 1금융 은행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게 떨어졌던 관행을 개선하였는데요. 그러면서 최근들어 2금융 캐피탈 대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캐피탈 대출 쉬운 곳 찾고 있다면 꼭 읽어보세요.

캐피탈 대출 신용등급 제도 개선

먼저 최근 소식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바로 2금융 캐피탈 대출에 대한 개인신용평가 체계 개선인데요. 기존에는 캐피탈, 보험사, 카드사 같은 2금융에서 대출을 받으면 신용 등급이 0.86~0.88 등급 정도로 많이 떨어졌었습니다. 1금융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면 신용등급이 0.25 등급 밖에 떨어지지 않는 것에 비하면 2금융 대출 시 상대적으로 많은 등급이 하락했던 것이죠.

그런데 2019년 6월 25일부터 이런 관행이 개선되어 2금융 캐피탈 대출이어도 금리가 낮으면 신용등급 하락 폭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2금융 캐피탈 같은 곳에서도 저금리(연 6~14% 정도)로 대출을 받으면 1금융 은행 대출과 신용등급 하락폭이 거의 비슷하게 됩니다.

캐피탈 대출 쉬운 곳 찾는 방법

이렇게 낮은 금리로 받으면 1금융 은행 대출과 다를 바 없게 되면서 캐피탈 대출 쉬운 곳 또는 캐피탈 대출 조건 좋은 곳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캐피탈에서는 1금융 은행에 없는 다양한 조건의 대출이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는 캐피탈 대출을 선택한다면 1금융 대출보다 더 유리한 경우도 있게 된 것이죠.

물론 아무리 그래도 대출 방법을 찾을 때는 1금융부터 대출 먼저 찾는 것은 상식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한 번 참고해보시고요. 만약 1금융 대출이 부결이 되었거나 본인에게 딱 맞는 캐피탈 대출이 있다면 그제서야 2금융 대출을 검토해셔야 합니다

캐피탈 대출 쉬운 곳 (아파트, 자동차 소유자)

1. 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가장 먼저 아파트나 자동차를 소유하신 분들에게 캐피탈 대출 쉬운 곳으로 추천 드리는 곳은 현대캐피탈 입니다.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자동차 할부 금융을 전담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담보대출 부분에서 가장 앞서고 있습니다. 2018년 하반기에 조사된 국내 캐피탈 브랜드 평판도에서도 현대캐피탈이 1위였으며, 2위는 아주캐피탈이었습니다.

다만, 아주캐피탈에는 현재 신차나 중고차 구입 시 자동차 할부 금융 상품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차량을 소유하고 있으신 오너 드라이버께서는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무직자, 신용불량자인 분들이 차담보대출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차담보대출을 받기 전에 아래 글들을 꼭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 주택담보 및 아파트론

아파트나 주택 소유자 분들은 캐피탈의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때도 역시 국내 1위 캐피탈인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을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연 3.29~9.44%로 시세의 최대 85%까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조건)

이 밖에 캐피탈에는 아파트나 전월세 보증금에 별도의 근저당 설정 없이 대출해주는 아파트론이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일종의 신용 대출로 배우자 명의도 가능하며, 다른 신용대출 상품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고)

캐피탈 대출 쉬운 곳 (직장인, 무직자, 주부 등)

만약 아파트나 자동차 같은 재산이 없다면 신용대출을 찾아봐야 할텐데요. 직장인이라면 앞서 말한 현대캐피탈이나 아주캐피탈, 그리고 최근 급부상 하고 있는 KB캐피탈(관련 기사)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현대캐피탈 신용대출 Change는 금리 5~23.9%가 적용되는 상품으로 최고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직장인은 금리 혜택을 더 받을 수 있으며, 재직 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참고로 직장인 대출 받을 때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아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직장이 없는 무직자 (주부, 대학생, 프리랜서) 분들은 캐피탈 대출이 쉽지 않을텐데요. 하지만 신용카드 사용 실적이 1년 이상이시라면 캐피탈 대출 쉬운 곳으로 아주캐피탈롯데캐피탈이 있습니다.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아주캐피탈의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조건은 금리 9.9~23.8%로 대출한도는 200~4,500만원이며, 대출 기간은 1~5년입니다. 반면 롯데캐피탈의 신용카드소지자 대출(롯데캐피탈 엘론)은 금리가 9.9~19.9%이며, 한도는 100~1,000만원이고 대출기간은 1~5년입니다.

한국캐피탈에도 무직자, 주부를 위한 초간편 소액론이 있으며, 금리는 15.9~24%, 한도는 1,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결론

이상 2금융 캐피탈 대출 쉬운 곳 관련해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2금융권 대출은 거의 전국적으로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거의 대동 소이한데요. 그래서 1금융 은행 지점을 일일이 방문하는 것처럼 발품을 파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 글 참고)

그래서 전화나 인터넷으로 먼저 각 캐피탈에 상담을 하시고 진행을 하시거나 믿을 만한 대출 중개인을 통해 캐피탈 대출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다만, 중개인 선택하실 때는 정식 등록 상담사인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상담사 정보 조회 및 불법상담사 확인 방법)

결론적으로 최근에 2금융 대출에 대한 신용등급 체계 개선이 이루어지면서 많은 분들이 캐피탈 대출을 찾으시는데요. 사실 대출이 쉬운 곳을 찾는 팁이라는 것이 따로 있진 않습니다. 따라서 캐피탈 대출 쉬운 곳을 찾으실 때 본인 상황에 맞는 대출이 있는지도 함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할 글 참고하세요)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