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 없이 돈 빌려 드립니다 대출 시 주의사항

급전이 필요한데 은행이나 캐피탈 대출은 부결되고, 대형 대부업체 대출 마저 받지 못하게 되면 결국 조건 없는 대출을 찾게 됩니다. 이렇게 급할 때 조건 없이 돈 빌려 드립니다 라는 문구가 쓰인 대출 전단지를 보고 덜컥 대출을 받았다가 낭패 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조건 없는 대출에 대해 주의할 사항들을 알아봤습니다.

조건 없이 돈 빌려 드립니다

조건 없이 돈 빌려 드립니다 대출 안전한가?

대출은 기본적으로 돌려 받을 수 있는가가 가장 중요한 척도입니다. 그래서 은행이나 큰 금융기관들은 대출 심사를 통해 소득을 알아보고 신용도를 알아보죠. 그리고 정말 이 사람이 돈을 갚을 수 없을 것 같다고 판단되면 부결을 내립니다. 그런데 인터넷에 찾아보면 조건 없이 돈 빌려준다는 문구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건 없이 대출 해주는 사람들은 어떤 이득이 있어서 그러는 걸까요?

일단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방식으로 빌려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24% 이상의 높은 이자를 적용해서 못 갚는 리스크에 대한 보상을 최대화 하는 것이죠. 대부분의 개인돈 대부가 이런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도, 소득, 직업을 보지 않는다는 조건을 달지만 결국 다른 조건을 추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대 보증을 걸거나 선입금을 요구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방법을 동원하는 것이죠.

조건 없는 대출 주의해야

앞서 말했듯이 조건 없는 대출이 과연 조건이 없겠는가 이성적으로 판단하셔야 합니다. 감당하지 못할 만큼의 고금리로 개인돈을 받거나 대포폰 개통, 신용카드 체크카드 요구, 선입금 요구, 과도한 수수료 요구 등이 뒤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자주 일어나고 있는 대출 보이스피싱 사기의 희생양이 되거나 불법 대출 상담사의 타겟이 될 수도 있습니다.

채무조정 서비스 및 모바일 소액 대출

만약 소액의 대출이 필요한 경우라면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소액 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서 무직자도 가능한 정식 대출 상품도 있으며, 주부대출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대학생이라면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대출을 이용하거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기존 채무로 인해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대출이 안되어 조건 없는 대출을 찾고 있다면 우선 채무조정 서비스를 살펴볼 것을 권장드립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채무조정 서비스로는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서비스가 있습니다. 연체 이자를 모두 갚아주고, 대출 원금의 30~60%를 분할 상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결론 (조건 있는 대출을 받자)

조건 없는 대출만큼 위험한 대출도 없을 겁니다. 왜냐하면 대출에는 조건이 있을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아마 수많은 금융기관에서 대출 부결을 받고 대출이 어렵다는 것을 실감하신 분들이 주로 조건 없는 대출을 찾을 겁니다. 하지만 그럴 때 일수록 그 위험성을 반드시 알아두시고 꼭 대출로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고민해 보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