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없는 대출 총정리 (재직 전화, 신용 조회 없이 대출)

전화 통화는 언제나 부담스럽습니다. 대출 받을 때도 마찬가지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전화 없는 대출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통화 없이 대출 받고 싶거나 신용 조회 및 재직 전화가 걱정되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화 없는 대출 있을까?

예전에는 대출 받으려면 대출상담사와 통화를 하고, 재직전화나 신용 확인 전화를 받아야 했습니다. 그래서 괜히 대출 받으려다가 대출 전화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다행히 최근에는 상담이 필요 없는 비대면 무상담 대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전화 없는 대출 어떤 것들이 있을까

통화 없이 전화 없는 대출 받기

1. 통화 없이 대출

요즘에는 굳이 전화 통화하면서 대출을 알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활용한 대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심지어 공인인증서 없이 대출 가능한 상품도 나오고 있죠. 통화가 부담 되는 분들은 이렇게 통화 없이 대출 되는 곳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2. 대출 비밀 유지

그리고 어떤 분들은 대출 받았다는 사실을 숨기고 싶어서 통화 없는 대출을 찾기도 하는데요. 이런 분들은 아래 글을 꼭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전화를 받지 않더라도 들킬 수 있기 때문이죠.

재직 전화 없는 대출

직장인 대출 중에는 재직 전화가 오는 대출도 있습니다. 아마 이 전화가 제일 스트레스 받는 케이스(case)일 텐데요. 회사 사람들한테 내가 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는 것을 들키기 때문이죠. 완전 프라이버시 침해입니다.

심지어 재직 증빙 서류를 제출해도 재직 전화가 오기도 하는데요. 특히 햇살론 같은 정부 지원 서민 대출은 재직 확인 전화가 필수라서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아래 글 참고)

재직 확인 통화가 없는 대출은 대부분 대부업체 대출 중에 많이 있습니다. 웰컴론 단박대출이나 러시앤캐시 휴대폰 대출 같은 대출은 재직 서류만으로 재직 증빙이 해결되기도 하죠. SBI 스피드론 같은 신분증 간편 대출도 따로 재직 전화 없이 대출 가능한 방법입니다.

신용 조회 전화 없는 대출

재직 전화 뿐 만 아니라 신용 조회 때문에 전화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직장이 없다면 신용 조회는 필수라고 볼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신용 조회 없는 대출이나 신용등급 상관 없는 대출도 있으니 한 번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도 참고)

마무리

이상 이번 시간에는 전화 없는 대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갑자기 걸려오는 재직 확인 전화나 대출 전화는 아무도 달가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출 신청하려고 전화 상담하는 것도 요즘 같은 시대에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대출 전화가 부담된다면 앞서 얘기한 전화 없이 대출 받는 방법들을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