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대출 잘되는 곳 따로 있을까

대출은 1금융권인 은행부터 시작해서 2금융권인 상호금융, 캐피탈, 저축은행 그리고 마지막으로 3금융권인 대부업체 순으로 알아봐야 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1금융 은행권 대출을 받기가 워낙 어려워서 저축은행 대출을 많이 알아보고 계시죠. 관련해서 오늘은 저축은행 대출 잘되는 곳 어디일까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정리해봤습니다.

저축은행 대출 잘되는 곳

저축은행 대출 조건

우선 간단하게 일반적인 저축은행 대출 조건을 살펴보도록 하죠. 대부분의 저축은행이 그렇지만 일단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바로 소득입니다. 직장인의 경우 월급이 되겠는데요. 가끔 직장인 분들 중에 4대 보험 가입 여부가 중요한 요소인지 여쭤 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네, 중요합니다. 하지만 저축은행 대출에서 절대적인 조건은 아닙니다. (직장인 대출 조건에 대해서는 아래 글 필독)

햇살론 같은 정부지원상품은 재직자의 경우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조금 더 승인이 쉽습니다. 다른 말로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햇살론 신청은 가능하다는 말인데요. 다만, 최근에 햇살론 부실율이 높아지면서 4대보험 미가입자는 준비를 조금 더 잘 하셔야 합니다. (아래 글 참고)

그리고 보통 저축은행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신용등급이 6 등급 이하인 경우가 많은데요.  본인의 신용 등급이 6등급 보다 좋다면 저축은행 대출이 잘 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저축은행 찾기 전에 먼저 1금융부터 차례대로 살피셔야 합니다. 참고로 대출 찾는 순서신용등급 기준에 대해서 아래 글을 꼭 읽어보세요.

저축은행 대출 잘되는 곳 따로 있을까

사실 이 부분은 논란이 많은 내용입니다. 왜냐하면 대출이 잘 된다는 것은 그 만큼 심사를 약하게 한다는 것인데 일반적인 상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절대 공짜로 위험을 떠안지는 않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라는 말이 유명하죠. 마찬가지로 승인 잘 되는 대출 금리가 높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최근 대출 유치 경쟁으로 간혹 현란한 문구로 유혹하는 광고를 내는 저축은행들이 많은데요. 이런 홍보는 주의깊게 받아드리셔야 합니다.

대출이 잘되는 곳을 금리와 관계 없이 승인률이 높은 곳이라고 생각한다면 저축은행 중에 대출이 잘되는 곳은 따로 있습니다. 특히 저축은행에서 운영하는 햇살론은 확실히 승인이 잘 되는 곳이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이 급한 경우에는?

아마도 대출 잘되는 곳을 찾으시는 분들은 급전이 필요하신 경우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감히 조언을 드리자면 이렇게 돈이 급할 수록 한 걸음 물러서서 다시 생각해보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급한 대출일 수록 불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게 되거나 대출 사기를 당할 확률이 높아지게 되고 궁극적으로 가정경제의 파탄을 가져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 번 대출 이 외에 본인의 소득 및 기타 재산으로 급전을 충당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정말 대출이 필요하다면 햇살론이나 사잇돌대출 같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우선적으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서민 대출에 대해서는 아래 글 참조)

저축은행에서는 햇살론을 받을 수 있는데 일반적인 햇살론은 승인이 잘 되지 않아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먄약 최근 3개월 내에 연체가 없다면 일반 햇살론 상품보다 승인율이 높은 햇살론17(세븐틴)을 생각해볼 수도 있습니다.

대출 사기는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급하게 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을 노리는 대출 사기가 최근에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축은행 상담사 또는 햇살론 정식 상담사 등을 사칭하여 수수료나 선입금을 갈취하는 사기 건이 많으니 항상 주의하시고 상담사가 정식 상담사인지 여부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