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대출 걸릴 확률 얼마나 될까? (처벌 형량 및 판례)

작업대출은 재직 자료를 위조하거나 통장 거래 실적을 올려서 대출 받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작업대출 판례와 형량을 알아보고, 작업대출 걸릴 확률 얼마나 되는지 따져보았는데요. 아무쪼록 작업대출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작업대출 걸린 사례 (판례 및 형량)

(1) 작업대출 명의자 판례 (벌금 200만원)

서울서부지방법원 2021. 5. 26. (2021고정126 사기) 판례에 따르면 작업대출 명의자에게 벌금 200만원을 선고한 사례가 있습니다. 판사는 피고인이 일정한 직업이 없는 자신에게는 대출 승인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작업대출 업체를 통해 허위 재직 정보를 제공하여 대출 받았다는 점을 들어 벌금을 선고하였습니다. 작업대출 벌금을 내지 않는 경우에는 10만원을 1일로 계산하여 노역장에 유치되게 됩니다.

작업대출 걸릴 확률 관련한 판례

(2) 작업대출 사기죄 판례 (징역 1년 8개월)

울산지방법원 2020고단1271 판례에서는 작업대출 공모자들에 대해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한 사례가 있습니다. 이 판례에 따르면 피의자들은 대출을 받기 어려운 사회 초년생 무직자들을 모집하여 마치 직장이 있는 것처럼 가장하여 은행 대출을 받도록 하였습니다.

작업대출 판례

작업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사회초년생이라면 신용대출 상식과 관련하여 사회초년생 신용대출 총정리라는 글을 필독하시길 권장합니다.

(3) 불법 대출 종류

사회초년생이나 무직자, 신용불량자인 경우 대출이 어렵습니다. 그에 따라 작업대출을 비롯하여 다양한 불법 대출의 유혹에 빠지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카드 현금화 및 핸드폰을 이용한 내구제 대출 및 폰테크 등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간혹 이런 대출이 불법인지 모르고 진행했다가 적발되어 금융질서문란자로 낙인 찍힐 수 도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아래 글 참고)

작업대출 걸릴 확률 따지는 이유

(1) 신용불량

작업대출 걸릴 확률을 찾아보고 있다면 신용등급이 낮아 대출이 어렵기 때문일 것입니다. 대부분 대출이 과도하여 신용불량으로 빠진 케이스가 많죠. 신용불량자 분들은 작업대출 걸릴 확률을 따져보기 전에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을 먼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 참고)

(2) 무직자

대학생이나 군인, 알바생 같은 사회초년생 분들은 아직 정상적인 직업이 없는 무직자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분들도 작업대출 같은 불법대출을 알아보기 전에 무직자로서 가능한 대출들을 먼저 살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작업대출 걸릴 확률 얼마나 될까

(1) 작업대출 걸릴 확률 계산

고등학교 때 확률 통계를 배웠다면 확률이 얼마나 불분명한 것인지 알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작업대출 걸릴 확률 30%라고 해보죠. 결과는 걸리거나 안걸리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즉, 0% 아니면 100%가 된다는 것이죠. 아무리 확률이 낮아도 재수없어서 걸리면 확률 계산이고 뭐고 다 무용지물이 된다는 것입니다.

(2) 작업대출 안 걸릴 확률

물론 작업대출이 안 걸릴 확률도 있습니다. 대출을 잘 갚은 경우 재직 서류나 통장 실적 조작이 문제되지 않고 넘어갈 수도 있겠죠. 또는 초범이어서 형량이 낮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 역시 어디까지나 확률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항상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작업대출 걸릴 확률 따진다면

(1) 작업대출 후기 참고

일베나 여러가지 커뮤니티를 보면 작업대출 후기가 많이 올라옵니다. 대부분 스포츠 토토무리한 주식 투자 또는 부동산 영끌 대출로 망한 케이스가 많은데요. 그러다가 무리한 작업대출을 받고 회생 불능 상태가 되는 후기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 후기도 참고)

(2) 빚에서 탈출하려면

작업대출 걸릴 확률을 따지는 지경까지 간 분들은 지금이라도 마인드를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일 안하고 돈 벌고 싶다는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일단 돈을 조금이라도 벌어야 회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빚이 있다면 지금 있는 빚부터 해결을 해야하는데요. 관련해서 아래 글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작업대출 걸릴 확률과 작업대출 판례 및 형량 등에 대해서 살펴보고, 작업대출 후기 및 빚에서 탈출하는 방법 등을 살펴봤습니다. 작업 대출 같은 불법적인 방법을 쓰지 않고도 얼마든지 현재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머리가 혼란스럽다면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과 샤워를 먼저 시작하시고, 술 담배부터 줄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