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정리 (무직자대출)

대출을 받으려면 소득이나 직장 등 신용을 담보할 수 있는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소득이 없는 무직자 분들이 대출 받기가 정말 어려운데요. 그나마 신용카드 사용 실적이 있다면 신용카드대출이 가능하죠. 오늘은 무직자대출 일환으로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자격 및 조건을 정리해보고,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이란?

1. 카드사용자 신용대출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의 정식 명칭은 카드사용자 신용대출입니다. 신용카드 사용실적을 토대로 소득을 인정 받고 대출 받는 상품이죠. 무방문으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신청 가능하며, 공인인증 시 당일 대출도 가능합니다.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자격 및 조건 정리

2. 무직자 대출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은 대출 신청자가 1년 동안 사용한 카드 내역과 금액을 토대로 소득을 추산하는 방식입니다. 즉, 회사 재직 여부나 4대 보험 가입 여부는 관계가 없죠. 따라서 주부, 대학생, 취준생, 프리랜서 같은 분들도 받을 수 있는 무직자 대출입니다.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자격

1. 본인명의 신용카드 보유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을 신청하려면 기본적으로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무방문 당일 대출을 받으려면 본인 명의로 된 핸드폰도 있어야 합니다.

2. 1년 이상 사용실적

단순히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아주캐피탈 신용카드대출을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은 사용 실적을 토대로 소득을 추산하기 때문에 최소 1년 이상의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대출 심사 시에는 직전 1년간 매월 평균 사용 금액을 계산하기 때문이죠.

3. 신용등급

캐피탈에서 대출을 받으려면 1~7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최근에는 대출 심사가 강화되면서 7등급 대출도 쉽지 않은 실정이죠. 만약 8~10등급이라면 아래 저신용자 대출을 따로 알아보셔야 합니다.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조건

1.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한도

아주캐피탈 신용카드대출 한도는 200만원에서 4,500만원까지 입니다. 최대 한도가 꽤 높게 설정되어 있는데요. 만약 기대출이 있다면 한도가 줄어들게 됩니다.

2.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금리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금리는 연 9.9%에서 23.8%입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개인별로 금리가 달라지는데요. 20% 이상 금리를 받는다면 고금리이기 때문에 이자 상환 능력을 재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3.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12개월에서 60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상환 일정을 잘 고려해야 합니다. 중간에 목돈이 생겨 갚을 수 있다면 그 기간도 잘 따져봐야겠죠.

4. 수수료

처음 대출 신청을 할 때는 별도의 취급 수수료가 없습니다. 다만, 앞서 언급했듯이 중도상환수수료최대 1.1%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주의사항

1. 캐피탈 사칭 보이스피싱

최근 캐피탈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사례가 계속 보고되고 있습니다. 주로 기대출이 있어서 추가 대출을 찾는 사람들을 노리고 있는데요. 캐피탈 사칭 보이스피싱 수법에 대해서 아래 글을 꼭 읽어보시고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대출 신청 시에는 될 수 있으면 아주캐피탈 고객센터(1544-8600)으로 전화해서 개인대출상담을 받아보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아주캐피탈 홈페이지 링크)

2. 서민대출 검토

신용등급이 7~10등급인 분들은 햇살론17 같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캐피탈에서 금리가 13~20% 이상 나온다면 꼭 먼저 서민대출 가능 여부를 재검토 해보시길 바랍니다.

3.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부결 시 조치

만약 아주캐피탈 신용카드대출이 부결되었다면, 하나캐피탈이나 롯데캐피탈 대출도 부결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경우 대부업 대출을 알아보시게 되는데요. 가능한 큰 업체를 이용해야하며, 개인돈 같은 사채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가입한 보험이 있거나 본인 명의 아파트 또는 차량이 있다면, 보험계약자론이나 아파트론, 자동차담보대출 등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오늘은 아주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에 대해 자격 및 조건을 살펴보고, 주의사항을 점검해봤습니다. 소득이 없거나 무직인 분들은 대출이 잘 안되서 여러가지 대출을 찾게 되는데요. 너무 안되는 대출을 무리하게 받으려다가 보이스피싱의 먹이감이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