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뱅크 비상금 대출 (My포켓론) 찾는다면 보세요

썸뱅크는 2016년에 부산은행에서 출시된 금융 서비스 이름입니다. 롯데카드와 제휴하여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소액을 대출 받을 수 있는 썸뱅크 비상금 대출 (My포켓론)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썸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1. 썸뱅크 My포켓론

앞서 말씀드렸듯이 썸뱅크 My포켓론은 비상금 대출입니다. 비상금 대출은 말 그대로 비상 시에 사용할 수 있는 돈을 빌려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대부분 300만원 한도의 소액 대출로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지급되기도 합니다.

썸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 조건, 신청방법 정리

2. 다른 비상금 대출과 비교

최근에 은행에서 대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다양한 비상금 대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1금융 우리은행, 카카오뱅크에 비상금 대출이 있고, 2금융과 다양한 금융 기관에서도 소액 비상금 대출을 내놓고 있는데요. 아래 글을 참고하여 이렇게 다양한 다른 비상금 대출과 썸뱅크 비상금 대출을 비교해서 어떤 대출을 받을 지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썸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

1. 사전한도형

이전부터 썸뱅크를 이용한 고객이라면 사전한도형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썸뱅크 비상금 대출 사전한도형 자격은 최근 3개월 연속으로 월급을 이체하였거나, 아파트 등 주거 관리비를 이체한 실적이 있으면 됩니다. 또는 통신요금, 카드대금, 공과금 등을 최근 3개월간 연체 없이 납부한 경우도 자격이 됩니다.

2. 일반한도형

일반한도형은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재직기간과 소득 등을 기준으로 하는 자격입니다. 썸뱅크 비상금 대출은 재직 6개월 이상, 연소득 2천만원 이상인 경우 자격이 됩니다. 사업자라면 사업기간 1년 +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아래 글도 참고)

썸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1. 썸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 및 한도

썸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는 연 5.52%입니다. 신청 자격에 비해서 꽤 괜찮은 금리라고 볼 수 있죠. 대출 한도는 최대 300만원으로 소액 대출입니다.

2. 대출상환 방법

대출 상환 방식은 만기 일시 상환 또는 마이너스 통장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마이너스 통장 개설을 선호하시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할 때는 꼭 알아두어야 하는 주의사항들이 있으니 아래 글을 반드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및 필요서류 정리 (주의사항 포함)

썸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

1. 썸뱅크 가입

썸뱅크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려면 먼저 썸뱅크에 가입해야 합니다. 썸뱅크는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 남겨두었으니 참고하세요.

2. 비상금 대출 여러개 신청

썸뱅크를 포함해서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비상금 대출 여러개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비상금 대출도 다른 대출과 마찬가지로 기대출 여부와 신용등급 등을 따져서 승인이 결정나는데요. 부결 시 주의사항을 포함해서 아래 글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썸뱅크 비상금 대출에 대해서 자격 및 조건 그리고 신청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근 썸뱅크 비상금 대출이 사실상 종료된 것이 아니냐 하는 분도 있는데요. 과거처럼 부산은행에서 마케팅을 하지 않아서 인 것 같습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유용하지만, 자칫 소액 대출이 습관이 될 수 있으니 본인의 재정 상황을 잘 판단하여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