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만원 대출 자격 및 조건 (무직자 가능)

대출이 어렵다보니 저축은행 대출 잘되는 곳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신한저축은행은 무직자도 가능비대면 대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만원 대출 자격과 조건 그리고 유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대출

1. 무직자 500만원 대출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대출은 직업을 조건으로 보지 않기 때문에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300만원 소액 대출과 달리 한도도 200만원 늘어난 500만원까지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자격 및 조건 정리

2. 신한저축은행 2금융권 여부

간혹 신한은행과 신한저축은행을 헷갈려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신한은행은 제1금융 은행이고, 신한저축은행은 제2금융 저축은행입니다. 따라서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대출도 2금융권 대출임을 확실히 아셔야 합니다.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자격

1. 신용정보사 추정소득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대출은 나이스 신용정보사를 통해 소득 추정이 되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 말은 실제로 소득이 있거나 소득으로 대체할 만한 정보(ex. 신용카드 사용실적 등)가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사용실적을 통해서 나오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2. 무직자도 가능

앞서 얘기했듯이 신용정보사 추정 소득만을 심사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무직자도 얼마든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일용직이나 알바를 통해서 소득이 있다면 대출 가능성이 높아지죠. 당장 소득은 없지만 본인 명의로 자동차나 재산이 있어도 가능합니다. (아래 글 참조)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조건

1. 대출금리 및 한도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만원 대출 금리는 연 11.9~21.9% 사이입니다. 신한은행 대출처럼 저금리까지는 아니지만 중금리 수준의 대출이라고 할 수 있죠. 따라서 은행 대출이 안되는 무직자라면 고려해볼만한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상환방법 및 기간

대출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일하게 분할하여 내는 방식이죠. 개인적인 견해로는 만기일시상환보다 더 좋은 방식으로 대출금 빨리 갚는 방법으로 좋은 상환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출 기간은 12, 18, 24개월 중 선택하면 됩니다.

3. 중도상환

괜히 대출 이자를 내지 않으려면 돈 생길 때마다 빨리 갚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다른 대출의 경우에는 중도상환수수료 때문에 망설여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대출은 다행히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유의사항

1. 대출 부결 사유

참신한 500 대출은 따로 제출하는 서류가 없기 때문에 나이스에서 소득 추정 정보만 있으면 됩니다. 다만, 신용관리대상자로 규제되고 있거나, 연체 이력이 있거나, 기대출 과다 상태라면 대출 거절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런 대출 부결 사유에 걸리는 경우에는 왜 대출이 안되는지 원인을 빨리 확인해봐야 합니다. (아래 글 필독)

추가로 신한저축은행 CSS 거절 사유에 해당되면 부결되기도 하는데요. 참고로 CSS란 은행 자체적으로 매기는 등급을 의미합니다. CSS 등급은 특히 현금서비스 사용이 많은 경우 내려갈 수 있으니 대출 신청 전에 현금서비스 사용을 조심할 필요가 있죠. (아래 글 참조)

2. 금리 인하 및 대출 철회

신한저축은행 500대출은 금리 인하대출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금리 인하는 본인의 신용등급이 좋아지거나 소득이 늘어나면 은행에 요구할 수 있으며, 대출 철회는 14일 이내에 할 수 있으니 기간에 유의해야 합니다.

마무리

이상 신한저축은행에서 운영하는 참신한 500 대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이 대출 상품은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소액 대출 상품으로 프리랜서, 대학생, 주부, 일용직, 취준생, 알바생 분들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금리가 싸지는 않기 때문에 대출 시 상환 계획을 잘 고려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