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 정리 (Tops Club 간편신용대출)

신한은행과 신한카드에서는 탑스클럽(Tops Club)이라는 등급 제도를 두고 있습니다. 신한금융 서비스를 주로 이용해서 탑스클럽 등급이 있다면  대출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 자격과 조건, 신청방법 등을 정리하였습니다.

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이란?

1. Tops Club 제도

신한은행에서는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Tops Club(탑스클럽) 등급를 부여합니다. 탑스클럽은 예적금, 대출, 카드 등 금융 거래 실적을 환산하여 점수를 주는데요. 탑스클럽 등급에는 클래식(250점 이상), 베스트(400~600점), 에이스(600~1000점), 프리미어(1000점 이상)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탑스클럽 등급 점수표

2. 간편신용대출

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의 정식 상품명은 Tops Club 간편신용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탑스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무보증 신용대출 상품인데요.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등 신한금융그룹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고 있다면 고려해볼만한 1금융 은행 대출입니다.

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 자격

1. 대출 자격

우선 신한은행 탑스클럽 고객으로 예금실적점수가 250점을 넘어야 합니다. 탑스클럽 등급이 높을 수록 대출 한도 등에서 혜택이 주어지며, 마이너스 통장 개설 형태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대출 대상 제외

탑스클럽 대출은 미성년자 대출이나 외국인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신한은행이나 신한금융그룹 내에서 연체가 있는 경우에도 대출 대상에서 제외 되는데요. 그 밖에도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사용이 과다한 경우에도 대출 부결이 되기도 합니다. (아래 글 참고)

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 조건

1. 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 금리

신한은행 Tops Club 대출 금리는 신한은행 대출금리산출시스템에 의해 결정됩니다. 탑스클럽 등급이 직접적으로 대출 금리를 깎아주지는 않죠. 따라서 은행 자체 신용등급 기준에 의해서만 대출금리가 적용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신용등급 기준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2. 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탑스클럽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탑스클럽 점수가 250점 이상인 클래식(Classic) 등급인 경우 대출 한도는 5백만원입니다. 그리고 베스트(Best) 등급은 7백만원, 에이스(Ace) 등급은 1천5백만원, 프리미어(Premier) 등급은 2천만원이 대출 한도입니다.

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 한도

3. 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 기간은 1년 이내이지만 10년까지 연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을 연기하는 시점에서 대출 심사를 다시 하는데요. 만약 신용점수가 크게 떨어져 있는 경우 대출 연기가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 상환 방식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마이너스 통장 방식(유동성한도대출)입니다.

4. 중도상환수수료

신한은행 탑스클럽 간편신용대출은 중도 상환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율(=중도상환해약금률) 은 고정금리 대출인 경우 0.8%, 변동금리 대출인 경우 0.7%가 적용되는데요. 중도상환수수료 계산 방법 및 면제 등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 신청

1. 비대면 대출

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은 비대면 대출 상품입니다. 비대면 대출이란 은행방문 필요 없이 인터넷 상으로 신청할 수 있는 대출을 의미하는데요. 다만, 은행 정책에 따라 대출 신청 형태가 바뀔 수 있으니 대출 전에 재차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20년 12월 현재 영업점 방문 신청임)

2. 상담 신청

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에 대한 문의가 있는 경우 신한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8000으로 신용대출상담을 선택하면 됩니다.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가능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신한은행 탑스클럽 대출에 대해 자격 및 조건을 알아보고 간단하게 신청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신한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고려해볼만한 간편 신용 대출 상품입니다. 본인의 신한은행 Tops Club 등급을 확인해보시고 자금 계획을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