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비대면 대출 종류 및 신청 정리 (신용, 자동차 대출 등)

최근 은행에서는 영업점 대출을 줄이고 있습니다. 신한은행도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대출 상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신한은행 비대면 대출 종류와 조건을 정리해보고, 신청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대출 이란?

1. 비대면 대출

신한은행은 다양한 비대면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대출이란 은행 지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대출을 의미하는데요. 신한은행의 비대면 대출 비중은 매년 늘어나고 있으며, 그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죠.

신한은행 비대면 대출 종류 및 신청 방법

2. 은행 대출

은행은 1금융으로 분류됩니다. 대출을 받을 때는 1금융부터 알아봐야 하죠. 대출 찾는 순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은행 대출 잘 받기 위한 팁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대출 종류 (신용)

1. 쏠편한 직장인 대출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SOL)로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대출 상품입니다. 1년 이상 재직 중이고 연환산소득이 2,2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 Tops Club 간편신용대출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등 신한금융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고 있다면 탑스클럽 대출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탑스클럽(Tops Club)이란 신한은행에서 부여하는 고객 등급을 의미하는데요. 등급이 높을 수록 더 많은 대출 한도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3. 쏠편한 포켓론 (소액 새희망홀씨 대출)

새희망홀씨 대출이란 서민 대출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정책성 대출입니다. 신한은행에도 다양한 새희망홀씨 대출이 있는데요. 쏠편한 포켓론은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 새희망홀씨 대출입니다. (아래 글 참고)

참고로 신한은행에서는 정책성 서민대출로 새희망홀씨 외에도 사잇돌 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잇돌 대출은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의 경우 비대면 대출로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 참고)

신한은행 비대면 대출 종류 (자동차)

1. 비대면 은행 오토론

자동차 대출로 은행 오토론이 있습니다. 자동차를 구입할 때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은행 대출이기 때문에 저금리(연2~4%)로 이용할 수 있으며, 2금융권 대출(ex.캐피탈 대출)보다 신용점수 영향이 적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고)

2. 신한 마이카 대출

신한은행 오토론 명칭은 신한 마이카 대출입니다. 비대면 자동차 대출 중 대표적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죠. 신한 마이카 대출은 신차와 중고차 대출이 가능하며, 인터넷 뱅킹 및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신한은행 비대면 대출 신청

1.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 이용

신한은행 비대면 대출은 PC로 인터넷 뱅킹에 접속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에 들어가서 금융상품 > 대출 메뉴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대출 상품을 검색하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필요)

2. 신한은행 모바일 앱(SOL) 이용

신한 쏠(SOL)은 신한은행 모바일 앱 명칭입니다. 쏠(SOL)을 설치하면 인터넷 뱅킹과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비대면 대출 신청도 가능합니다.

3. 신한은행 비대면 대출 중복

이처럼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앱 SOL에서 비대면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단, 전체 상품 통합하여 1일 3회까지만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 신청결과는 신청 당일에만 유효하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4. 비대면 상담

신한은행 비대면 대출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거나 자세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때는 신한은행 고객상담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1599-8000에 전화하여 신용대출상담(서비스코드 04)을 선택하면 상담 가능합니다.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마무리

이상 신한은행 비대면 대출에 대해서 종류와 신청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신한은행은 공격적으로 비대면 대출 상품을 늘려가고 있는데요.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고 있고, 공인인증서 사용에 무리가 없다면 다양한 비대면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