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작업대출 찾는다면 꼭 알아야 할 3가지

신용불량자가 되면 금융권에서 대출 받기가 어려워 집니다. 하지만 생활비가 필요하거나 갑작스럽게 큰 돈이 필요하게 되면 어떻게든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신용불량자 작업대출, 신불자 작업대출 또는 연체자 작업대출이나 내구제 같은 것을 찾기도 하죠. (내구제에 대해서는 아래 글 참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에서 신용불량자 작업대출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만약 작업 대출로 찾아오셨다면 꼭 아래 내용들을 천천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작업대출

작업대출이란?

유튜브를 보면 작업대출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작업대출을 운영했던 사람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내용을 한 번 들어보시죠.

위 영상에 나왔듯이 작업 대출은 신용불량자 또는 무직자의 서류를 조작하여 대출을 받게 해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최근 인터넷이나 SNS 광고를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죠. 주로 신용불량, 연체자 또는 소득, 직장 없이도 99%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문구를 많이 사용합니다.

작업대출 방법

작업대출은 위 그림처럼 대출 의뢰인의 서류를 만들어서 대출 받는 방법입니다. 주로 통장에 월급 입금 기록을 넣고 재직증명서를 만들어 내는 방식을 쓰는데요. 이렇게 서류 작업을 한 후 직장인 대출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직장인 대출 조건에 대해서는 아래 글 참조)

신용불량자 작업대출 방식

신용불량자 작업대출은 부족한 재직 서류, 월급 통장 등을 만들어 신용 등급을 올린 후 대출 받는 방식을 사용하는데요. 수수료는 보통 대출 원금의 40~50%입니다. 신용불량자는 은행이나 대부업체에서 대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수수료를 내고 작업대출을 받는 것이죠. 연체자 작업대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연체자 대출에 대해서는 아래 글 참조)

신용불량자 작업대출에 대해 알아야 하는 3가지

첫 번째로 작업 대출은 불법 행위입니다. 아마 신불자 작업대출을 찾으시는 분들 중에 이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불법임을 알고도 이런 형태의 대출을 받으려 한다면 정말 큰 문제입니다. 게다가 엄청난 수수료를 감당해야 되는데요. 대출에서 수수료를 주고 받는 행위 역시 불법입니다.

두 번째로 금융회사는 작업 대출을 쉽게 적발할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에게 작업 대출하는 불법 중개업자들은 대부분 걸릴 일이 없다고 합니다. 만약 걸리면 대출을 승인해준 금융회사 직원도 피해를 보기 때문이라고 둘러대는데요. 이 말을 믿어서는 안됩니다. 먼저 금융기관 대출 심사자들은 작업 대출 형태를 낱낱이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업대출이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추후에 적발될 수 있으며, 그렇게 되면 대출도 취소되고 패널티까지 받게 됩니다.

세 번째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바로 이 패널티입니다. 금융시스템에는 금융 질서 문란자라는 것이있습니다. 만약 작업대출을 하다 걸리게 되면 금융 질서 문란자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7년 동안 은행이나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거나 이용하더라도 엄청난 제한을 받게 됩니다. 말 그대로 7년 동안은 어떤 경제 활동도 불가능하게 된다는 얘기인데요. 7년이 지나더라도 추가로 5년 동안 은행연합회에 계속 기록이 유지되기 때문에 총 12년 동안을 고통 받게 됩니다.

결론

따라서 신용불량자인데 작업대출을 찾고 있다면 저는 적극적으로 말리고 싶습니다. 사람마다 다 사정이 있고 이유가 있겠지만, 사회는 냉정하고 그 어떤 변명과 핑계도 받아 주지 않습니다. 신용불량 상태라면 대출을 이용하기 보다 먼저 본인의 신용을 회복하는데 집중하시고, 만약 급하게 돈이 필요하더라도 본인 명의로 하지 말고 주위 사람이나 정부 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신용불량자에 대해 정부에서는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서비스, 개인 회생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제도들을 꼭 활용하시고 부디 신중한 마음으로 작업 대출에는 절대 손대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