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신불자 대출 찾는 분들이 꼭 알아야 할 3가지

최근 인터넷에 스피드 신불자 대출이라는 형태로 운영되는 대출 상품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상품을 신용불량자 상태에서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찾게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스피드 신불자 대출 같은 상품을 찾는 분들에게 꼭 알아두어야할 3가지 사항을 정리해봤습니다. 아무쪼록 아래 내용 참고해 보시고 신불자 대출 전에 다시 한 번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피드 신불자 대출

스피드 신불자 대출 가능한 곳

스피드 신불자 대출이라는 말은 신용불량자 당일 대출과 같은 의미입니다. 검색 포탈에서 주로 스피드 신불자 대출, 신용불량자 당일 대출 또는 신불자 즉시 대출 등의 형태로 홍보가 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빠른 절차로 신용불량자에게 즉시 대출이 가능한 곳은 대부업체 또는 개인 월변 대출 밖에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신불자는 1, 2금융권 은행이나 캐피탈에서는 대출 부결될 확률이 거의 100% 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대부업 고금리 대출이나 고금리 개인돈을 찾게 되는데요. 여기서 문제는 급한 마음에 터무니 없는 수수료나 고금리를 요구하는 대부업자에게 사기를 당할 확률이 높다는 점 입니다.

신불자 대출 시 주의사항

신용불량자는 대출 시장에서 가장 불이익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신분입니다. 이를 악용해서 불법 대부업체들이 각종 사기 수법을 동원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사기 수법에는 2~3개월 후에 저금리 대환을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면서 우선 고금리 대출을 신청하도록 유도하거나, 통대환 대출을 권유하는 등의 수법들이 있습니다.

통대환 대출의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람도 간혹 있지만 거의 실패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결국 과도한 수수료를 대부업체에게 주고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죠. 따라서 신용불량자 신분이라면 다시 한 번 신중하게 대출 외에 다른 방법이 없는지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채무조정으로 신불자 탈출

신용불량 상태라면 대출을 계획하기 전에 우선 신용불량 상태를 벗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용불량 상태를 벗어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기존 채무가 많은 경우에는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서비스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6개월 이상 연체된 1억 이하의 대출이 있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에서 채무조정 승인이 되면 기존 채무에 대한 연체 이자를 모두 탕감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채무 원금을 약 30~60% 정도 줄여주며, 10년 동안 분할 상환할 수 있도록 기간을 조정해주기도 합니다.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서비스는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 또는 상담센터(1588-3570)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론

앞서 얘기한 바와 같이 신용불량자는 급하더라도 대출을 받기보다 채무조정 서비스를 먼저 알아보셔야 합니다. 급한 돈이 필요한 상황이라는 것은 저도 겪어봐서 아는데요. 그럴 때 일수록 한걸음 뒤로 물러나서 심호흡을 한 번 가다듬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고금리 대출의 안 좋은 점은 악순환이라는 것 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아는 사실일텐데요. 실제 겪어보시지 못해서 쉽게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시한 번 말씀드리지만 스피드 신불자 대출 찾지 마시고, 다른 방안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