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 홀씨 부결 사례 및 상담 내용 확인

정부에서는 서민 금융을 지원하기 위해 새희망홀씨, 햇살론, 바꿔드림론 등 다양한 서민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햇살론의 경우 농협, 수협 등 상호금융과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하고 있는 반면, 새희망홀씨 대출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등 시중 은행에서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시중은행의 경우 원래 대출 심사가 까다롭기 때문에 새희망 홀씨 부결 사례도 많은데요. 관련해서 상담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 홀씨 부결

기대출자 새희망 홀씨 부결

[question_text]  저는 기대출 900만원 정도로 3군데 대출이 있고, 재직증명서, 갑근세 원천징수 확인서 등본, 건강보험 득실확인서와 신분증을 가지고 기업은행에 새희망 홀씨 대출 신청하러 갔는데 부결 났네요. 부결 사유는 기 대출이 많다는데요. 혹시 대안이 있을까요?

[answer_text] 보통 새희망 홀씨 보다는 햇살론으로 신청하는 것이 승인률이 더 높습니다. 햇살론의 금리는 10% 이하인데요. 부채 내역 900만으로 인해서 새희망 상품이 부결 된 상황이라면 햇살론 가능 여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햇살론은 기 대출 내역 상관이 없고 단지 4대 보험 가입 유무와 입사일, 그리고 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 승인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등급 군미필자 새희망 홀씨 부결

문의) 저는 97년생 군미필 사업자로 사업 개업일은5월달입니다. 신용 등급은 5등급이고, 우리은행에서 새희망 홀씨 대출을 받을라고 했는데 우리은행 거래가 하나도 없습니다. 그런데 엊그제 새희망홀씨 대출 부결이 났네요. 이제 가능성은 없는 건가요?

답변) 97년생이고 미필이신데 벌써 사업한지 7개월이 넘었군요. 현재 5등급인데 우리은행에 부결이 된 이유가 거래내역이 없어서 그런 것인데 현재 사업을하시고 소득 정보를 통장으로 받았거나 국민연금 등을 납부하였는지도 중요합니다. 이 부분 확인해보시고요. 새희망 홀씨는 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이 제일 까다로운 부분이 있으니 다른 은행을 알아보는 것도 대안이 될 것 같네요.

가 승인 후 새희망 홀씨 부결 가능성

문의) 우리은행가서 서류 다 제출하고 온라인으로 가승인 받아서 한도1800만원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1800으로 대출 신청했는데요. 본사에서 최종 심사한다고 하는데 최종 심사가 까다롭나요? 혹시 부결 날 수도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답변) 온라인으로 한도를 미리 확인했다는 것은 전산상 문제가 없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제출한 서류에 문제가 없고 재직 확인만 제대로 된다면 대부분 승인이 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 사이에 연체가 없도록 주의 하시고 보통 온라인 승인 후 본사 최종 심사까지 가면 승인율은 90% 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