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바로론 무직자 대출 가능할까? (바로300, 이젠500 대출)

바로바로론은 바로크레디트대부의 대출 브랜드입니다. 바로크레디트대부는 국내 Top 5에 드는 규모로 러시앤캐시, 산와머니 등과 함께 사금융 시장을 주도하고 있죠. 특히 바로300 대출이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요. 그래서 바로바로론 무직자 대출에 대해 문의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바로바로론 무직자 대출 승인 가능 여부와 무직자 대출 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바로바로론 무직자 대출 승인 가능성

바로 300, 바로 500 대출 조건

먼저 바로바로론의 대표적인 상품인 바로 300대출 조건을 살펴보죠. 바로300 대출은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한 상품으로 금리는 연 24% 이내로 하고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 소지자이고 20세 이상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로300 대출 조건 분석

바로 300 대출과 비교해서 이젠500 대출은 더 높은 한도를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바로300 대출과 크게 다른 조건은 없습니다. 대부업체는 신용평가 후 가능한 가장 큰 금액을 대출해주기 때문에 바로300을 신청하든, 이젠500 대출을 신청하든 금리나 한도에는 큰 차이는 없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이젠500 대출 조건 비교

바로바로론 무직자 대출 승인 가능성

바로바로론은 무직자에 대한 특별한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바로300 대출에서 볼 수 있듯이 소득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소득 증빙이 되지 않는 무직자는 대부분 무방문 대출 신청 시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바로론 후기 및 카페 글들을 살펴 봐도 소득 증빙이 안되거나 재직 확인이 안되는 무직자는 대부분 대출 부결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생이거나 현역 군인, 취준생 등 아직 20대 이신 분들은 거의 대부분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무직자 이더라도 여성은 조금 대우가 다릅니다.  여성 중에서도 기혼 여성인 주부의 경우 바로바로론 무직자 대출 승인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여성, 주부에게 조금 더 대출 승인이 잘 나는 이유는 통계적으로 20대 무직자 남성의 대출 연체나 부도율이 높았기 때문이겠죠.

무직자 대출 쉬운 곳은?

대출은 원래 어렵습니다. 게다가 무직자라면 대출 쉬운 곳을 찾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다만, 무직자 대출이 전혀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연체가 없고, 기존에 받은 대출 금액이 크지 않다면 몇 가지 방안이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먼저 신용카드를 연체 없이 1년 이상 쓰고 있다면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신용등급이 1~7등급 이내 인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하나캐피탈, 롯데캐피탈 등 2금융이나 대부업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정부 지원 서민 대출

두 번째 방법은 정부 지원 서민 대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서민 대출에는 새희망홀씨, 사잇돌대출, 바꿔드림론, 햇살론 등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무직자 분들은 햇살론이 그나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대학생이나 취준생인 경우 청년 대학생 햇살론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소액 대출

소액 대출인 경우 무직자 소액 대출 상품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소액 대출 중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직업이나 소득과 무관하게 연체이력이 없다면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모바일을 통해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죠.

4. 전월세 보증금 대출 및 담보대출

그 외에 본인 명의의 아파트나 주택이 있다면 부동산 담보 대출 내지는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자가 자동차가 있다면 차량 담보대출을 찾아볼 수 도있지만 차량 할부금이 남아 있다면 무직자 대출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타사 무직자 대출

마지막으로 바로바로론과 경쟁 업체인 리드코프, 러시앤캐시, 웰컴론 등의 무직자 대출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무직자 대출 시 유의할 점

무직자 대출은 어려운 대출입니다. 그래서 부결도 많이 되는데요. 이런 점 때문에 대출 사기의 표적이 되기도 쉽습니다. 특히 인터넷에서 무직자 대출을 찾다보면 조건 없는 대출이나 불법 일수 대출, 카드깡 대출 등 무직자를 노리는 광고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핸드폰 명의를 빌려 대포폰을 만드는 방식으로 핸드폰 대출을 유도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것에 잘못 당하면 엄청난 핸드폰 요금 폭탄을 맞기도 하고 연체로 인해 신용등급이 급락하기도 하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결론

이상 바로바로론 무직자 대출 상품 및 무직자 대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바로바로론의 대표적인 상품인 바로300 대출이젠500 대출은 휴대폰 소지자라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지만 소득이 없는 무직자는 부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부결되는 경우 다른 대출 방안을 찾으시고, 그 과정에서 대출 사기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