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비대면 대출 정보 (대학생, 일용직, 프리랜서, 주부 등)

요즘에는 대출 받기 위해서 직접 발품 파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인터넷에 정보가 있고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곳이 늘어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대학생, 일용직, 프리랜서, 주부 처럼 대출이 어려운 분들도 무직자 비대면 대출 정보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무직자 비대면 대출 개요

1. 무직자 대출

일을 안하는 사람을 무직자라고 합니다. 속된 말로 백수라고 하죠. 하지만 소득이 있거나 주부, 대학생처럼 일을 할 수 없는 조건임에도 무직자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죠. 은행이나 금융기관은 대부분 직장인, 사업자가 아닌 경우 무직자 대출 시 불이익을 줍니다. (아래 글 참고)

무직자 비대면 대출 종류 및 후기

2. 비대면 대출

최근에는 은행이나 캐피탈 지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대출 받을 수 있는 비대면 대출이 유행입니다. 비대면 대출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며, 스크래핑이라는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서류를 수집하는데요. 편리하지만 무직자 비대면 대출은 승인이 잘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직자 비대면 대출 정보

1. 무직자 비상금 대출

비대면으로 가능한 무직자 대출 상품 중에서 가장 추천할 만한 상품이 바로 무직자 비상금 대출입니다. 비상금 대출은 최근 1금융 은행에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 대출 상품인데요. 우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이 대표적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죠.

그 외에 비대면 대출로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도 있는데요. 현재는 재정 악화로 대출 중단되어 있습니다. 2금융 중에는 유진저축은행 비상금 대출이 대표적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무직자 소액 비대면 대출

무직자는 비대면으로 대출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소득 증빙서류가 시스템 상으로 확인되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대부분 무직자가 가능한 대출은 300만원 이하 소액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글 참고)

3. 무직자 신용회복 중 대출

무직자인데 현재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고 있다면 신용회복 중 대출 상품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이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는 대출이죠. 다만,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중간에 연체가 있으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신분별 비대면 대출 방법

1. 대학생 비대면 대출

대학생은 아직 소득이 없고, 연체율이 높기 때문에 금융기관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나마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면, 대학생 비대면 대출로 비상금 대출이 가능한데요. 그게 아니라면 대출 받을 때 신중해야 합니다. (아래 글 참고)

2. 주부 비대면 대출

주부가 가능한 비대면 대출 중 1금융에서 우리홈마스터론(주부)이 있습니다. 우리홈마스터론은 대표적인 우리은행 주부대출우리카드 1년 이상 사용한 실적이 있으면 됩니다.

3. 프리랜서 비대면 대출

무직자로 분류되는 직업 중 가장 억울한 직업이 프리랜서입니다. 엄연히 일을 하고 있고, 소득도 있는데 증빙이 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무직자 취급을 받게 되죠. 사업자 등록을 했다면 그나마 낫지만, 그렇지 않다면 어쩔 수 없이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비대면 대출도 쉽지 않죠.

4. 일용직 비대면 대출

일용직도 프리랜서와 마찬가지입니다. 비대면 대출이 되려면 건강보험공단 같은 곳에 4대 보험 기록이 있어야 하거든요. 그래서 일용직도 비대면 대출에서 불이익을 많이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무직자 비대면 대출 쉬운 곳 찾기

1. 비대면 무직자 대출 후기

저도 무직자로 꽤 오랫동안 있어서 대출 받기가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대출카페 같은 곳에서 비대면 대출이 된다는 얘기를 듣고 신청을 해봤는데요. 저의 무직자 비대면 대출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2. 무직자 대출 쉬운 곳

무직자 대출은 부결이 많이 되고, 저금리로 받기는 더더욱 어렵습니다. 한도도 많이 안 나오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무직자 대출 쉬운 곳을 찾게 되는데요. 대부분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또는 모바일 소액 대출이 그나마 쉽게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무리

이상 무직자 비대면 대출에 대해서 살펴보고, 대학생, 주부 등 각 신분별 비대면 대출 방법과 저의 간단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한 글이 참 많은데요. 쉽지 않다는 것을 이미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너무 무리한 대출은 자제하시고, 안전한 방법으로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