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대출 후기 찾는 분들 위해 (경험담 및 조언)

이번 글에서는 무직자 대출 후기 찾는 분들에게 제 경험담과 더불어 몇 가지 조언을 드려볼까 합니다. 저는 대학생 때부터 부모님 도움 없이 생활비를 마련하면서 이런저런 일을 많이 겪었었는데요. 회사를 다니다 퇴사한 후에도 무직자 대출을 받을 일이 많았죠. 이런 저의 무직자 대출 경험담과 함께 무직자 분들이 꼭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무직자 대출 후기 및 경험담

무직자 대출 후기 및 경험담

먼저 저는 대학생 때 학자금 대출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대출을 받아 봤습니다. 대학 등록금과 학비는 학자금 대출로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었으나 생활비가 문제더군요. 당시 저는 옥탑방 월세를 살고 있었는데요. 무직자인 대학생이 대출을 받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다행히 대학을 졸업했지만 취업이 되지 않아 한동안 아르바이트와 일용직을 했습니다. 하지만 4대 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은행에서는 무직자로 분류되었고, 대출 승인이 되는 곳이 없었습니다. 취업도 안 되고 당시에 게임과 스포츠에 빠져 시간을 낭비했던 기억이 나네요.

운 좋게 회사에 입사한 이후로 소득이 어느정도 늘어 났는데요. 안타깝게도 회사 생활은 저에게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리 말년 차에 사직서를 제출하고 프리랜서로 전향했습니다. 하지만 프리랜서는 소득이 불안정 했기 때문에 정작 돈이 필요할 때 무직자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무직자 대출 후기 찾는 이유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저와 같은 상황에서 무직자 대출을 찾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무직자는 1금융 은행 대출이 거의 어렵습니다. 소득 증빙이 잘 되면 그나마 가능성이 있지만 요즘은 그마저도 쉽지 않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무직자 대출 후기를 찾게 되는데요. 어떤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일 겁니다. 그러다가 조건 없이 무직자 대출이 된다는 광고성 후기에 낚여서 피보는 사례가 많습니다.

무직자 대출 후기 신뢰성

1. 대출 커뮤니티 후기

무직자 대출 후기는 네이버 대출 카페 대출 커뮤니티에 보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이런 후기들을 믿을 수 있을까요? 대부분 대부업자들이 작성한 글이거나 제대로 된 정보가 없는 글들입니다.

2. 순수 개인돈 후기

저도 이런 후기를 신뢰하고 대출 직거래 사이트에서 개인돈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대부업체는 조금 무서워서 순수한 개인에게 사채를 빌려볼 의향으로 순수 개인돈을 찾았었는데요. 결과적으로 출장비만 뜯기고 말았습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 순수 개인돈 후기 참고)

무직자 대출 후기 찾는다면 (조언)

1. 무직자 서민대출

그래서 저는 인터넷에서 무직자 대출 후기 찾는다면 일단 의심을 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될 수 있으면 아무리 어렵더라도 일수, 월변 같은 개인돈 사채는 절대 피하시고요. 이런 대출을 찾기 전에 꼭 햇살론17 같은 서민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 무직자 소액대출

그리고 만약 300만원 이하 소액만 필요하다면 요즘에는 카카오뱅크 같은 1금융 인터넷 은행에서 운영하는 비상금 대출이 있으니 이런 상품도 괜찮고요. 농협에서 기존의 신용등급 방식과 다르게 통신등급으로 신용 평가를 하는 통신등급 대출(ex. 올원 대출)도 괜찮습니다.

3. 무직자 P2P 대출

최근에는 P2P 대출도 무직자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지만 20% 이상 금리를 받는 곳은 절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대학생 분들은 캠퍼스펀드 같은 P2P 대학생 대출을 고려해볼만 하지만, 역시나 20대 젊은 나이 때 대출은 피하라고 조언드리고 싶네요.

마무리

이제 무직자 대출 후기에 대한 글을 마무리 지어보도록 하죠. 저의 경험담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아무쪼록 무직자 대출이 잘 안된다고 무리하게 사채를 받지 말길 바랍니다. 그리고 앞서 소개드린 다양한 무직자 대출 방법이 있으니 정말 대출이 필요하다면 안전한 방법을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들도 참고하세요)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