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대출 쉬운곳 찾는 방법 3가지와 주의사항

저도 퇴직 후 컨설팅 사업을 시작할 때까지 오랜 기간 동안 무직자 였습니다. 그래서 무직자 대출 받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몸소 실감했습니다. 솔직히 이 글을 쓰면서 무직자 대출 쉬운곳 이라는 것이 있을까 싶기도 한데요. 하지만 최대한 저의 경험을 토대로 그나마 쉽게 대출 받을 수 있는 무직자 대출 방법 3가지를 살펴볼까 합니다. 아울러 대출 사기에 대한 주의사항도 살펴보도록 하죠.

무직자 대출 쉬운곳 찾는 방법

무직자 대출 쉬운곳 #1

아무래도 무직자는 1금융이나 2금융 일반 신용 대출을 받기 어렵죠. 하지만 다행히 무직자에게도 1, 2금융 신용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입니다. 현재 직업이 없어 무직자 상태여도 꾸준한 신용카드 실적이 있다면 그나마 쉽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제가 경험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쉬운 곳은 롯데캐피탈과 하나캐피탈이었는데요. 2금융 캐피탈 중에는 이처럼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단,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다고 무조건 쉽게 대출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받으려면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한 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대출 쉬운곳 #2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서민 대출 입니다. 대출을 오래 찾아 보신 분이라면 이미 알고 있을 수도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서민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일반 대출보다 조건이 더 좋은 편입니다.

서민 대출에는 햇살론, 사잇돌 대출,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등이 있는데요. 이 중에는 햇살론은 크게 근로자 햇살론과 대학생/청년 햇살론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직자는 근로자 햇살론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만약 대학생 또는 청년 조건에 해당한다면 쉽게 신청할 수 있으니 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최근에 나온 햇살론17(세븐틴) 서민대출은 대출 금리가 17.9% 이지만 소득 증빙이 어려운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도 700만원까지 나오며, 성실 상환 시 금리 인하 혜택도 있으니 한 번 검토해보세요.

무직자 대출 쉬운곳 #3

마지막으로 살펴볼 곳은 바로 무직자 모바일 소액 대출입니다. 소액 대출은 300만원 이하 대출을 의미하는데요. 만약 대출 금액이 크지 않다면 무직자 신분으로도 쉽게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비대면 방식 모바일 대출이 많아지면서 금리도 많이 낮아지고 있는 상태죠.

다만, 모바일 소액 대출은 개인적으로 너무 자주 사용하지는 마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워낙 쉽게 받을 수 있는 대출이다 보니 무분별하게 사용하기 쉽기 때문인데요. 또한 요즘에는 대부업 모바일 대출도 많아져서 자칫 이런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면 신용도가 망가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무직자 대출 찾을 때 주의사항

무직자는 직업이 없는 상태로 프리랜서, 주부, 대학생, 현역 군인, 취준생 분들도 포함되는데요. 가끔 일용직이나 알바생도 금융기관에서 무직자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각자 상황이 워낙 다양하다보니 일괄적으로 무직자 대출을 이렇게 받아야 한다라고 말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각 상황에 맞는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은 아래 글에서 찾아보세요.

따라서 각자 상황에 맞는 대출 방법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더불어서 앞서 말씀 드렸듯이 무직자 대출은 너무 무분별하게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무직자 대출은 아무래도 금리가 높을 수 밖에 없고, 신용도가 낮은 상태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조건이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대출이 급한 무직자 분들을 노리는 대출 사기가 많아지고 있어 더욱 주의를 요하는 상황입니다. 특히 무직자 당일 대출 또는 일수 대출 같은 것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것들을 잘못 이용하면 큰 피해를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꼼꼼히 알아봐야 합니다.

결론

이상 무직자 대출 쉬운곳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리하자면, 무직자 대출은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이나 서민 대출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액만 필요한 경우에는 모바일 대출 상품을 검색하면 쉽게 받을 수 있죠. 마지막으로 무직자 분들은 각자 상황에 맞는 적합한 대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또한 각종 대출 사기의 표적이 되기 쉬우므로 무직자 대출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꼼꼼히 살펴보고 계획을 하셔야 합니다. 아무쪼록 쉽게 받기 어려운 무직자 대출을 잘 통과하시길 바라며, 아래 첨부한 글들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