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당일 대출 조건 및 가능한 방법 정리 (급전 필요한 경우)

대출 받을 때 안 좋은 케이스가 바로 무직자 당일 대출입니다. 일단 무직자는 직장인에 비해 대출 승인도 잘 되지 않고 받더라도 금리가 높죠. 그리고 급하게 받는 대출은 한도도 적을 뿐더러 조건도 나쁩니다. 하지만 무직자 분들이 급전이 필요한 경우 어쩔 수 없이 당일 대출을 찾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무직자 당일 대출 가능한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아울러 무직자 급전 대출 찾을 때 주의할 점도 살펴봤으니 꼭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당일 대출 가능한 곳 및 방법 정리

무직자 대출의 어려움

무직자에는 대학생, 주부, 현역 군인, 4대 보험이 없는 알바생, 취준생 등이 포함됩니다. 심지어 소득이 있는 프리랜서나 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재직기간 또는 4대 보험 가입 기간 조건이 안되서 무직자 분류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본인이 직장인 대출 대상자인지 알아보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위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무직자로 분류되고 대출 받기가 정말 어려워지죠. 아마도 무직자 대출을 받아보지 않으신 분들은 은행에서 무직자 대출이 얼마나 어려운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직자 당일 대출 가능성 및 조건

이렇게 무직자 대출 받기가 어려운데 당일 대출은 더 어렵습니다. 그리고 당일 대출을 받으려면 대부분 신용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요. 재산이 없는 무직자는 일반적으로 신용도가 좋지 않습니다. 그러면 무직자의 당일 대출은 가능성이 전혀 없는 걸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1금융 은행 대출을 포함해서 쉽지 않지만 분명히 가능성은 있습니다. 만약 무직자이지만 150만원 이상의 소득이 있거나, 보증금 또는 차량 같은 담보할 수 있는 재산이 있는 등 조건이 있다면 그 가능성은 더 높아지죠.

무직자 당일 대출 방법

무직자 당일 대출 방법 중 가장 안전한 방법은 1금융 모바일 대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가장 추천 드릴 수 있는 것은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과 K뱅크 모바일 대출 상품인데요. 두 곳 모두 1금융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신용도 관리에 조금 더 안전합니다.

1금융 모바일 대출이 되지 않는다면 2금융 모바일 대출 상품으로 OK모바일론과 SBI저축은행의 사이다 대출 등이 있습니다. 2금융마저 안된다면 마지막으로 대부업체의 대출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다만, 대부업 대출을 이용할 때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무직자 급전 대출 찾을 때 주의할 점

불법적인 방법을 제외하고 무직자 급전 대출로 가장 쉽게 받을 수 있는 곳은 대부업체입니다. 대부분 300만원 이하 소액 대출만 가능하며, 만 20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300만원 이하 소액 대출을 해주는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를 글을 한 번 참고해보세요.

이렇게 무직자는 급전 대출이나 당일 대출 받을 때는 대부분 소액 대출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대부업체에서 소액 대출을 받을 때는 될 수 있으면 대형 대부업체를 이용하시고, 해당 대부업체의 대부업 등록증과 대표자명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금융감독원 시스템을 검색해서 정식 등록된 대부업체인지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당일 대출이나 급전 대출을 받을 때는 항상 대출 사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무직자 분들 중에 당일 대출 찾으시는 분들이 대출 사기의 표적이 되기 쉬운데요. 절대로 작업대출이나 대포폰 대출, 카드깡 같은 불법적인 방법은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결론

오늘 포스트에서는 무직자 당일 대출 조건과 가능한 방법 등을 알아봤습니다. 원래 대출은 계획을 가지고 차근차근 검토한 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될 수 있으면 당일 대출이나 급전 대출 같은 것은 피하라고 말씀드리는데요. 특히 무직자 분들에게는 아래 글에 적혀 있는 방법으로 대출을 찾아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에도 급하게 돈이 필요해서 당일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꼭 위에 명시한 주의 사항들을 주의하면서 대출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최근 들어 무직자를 대상으로 한 각종 대출 사기가 벌어지고 있으니 꼭 여러번 확인 과정을 거쳐 대출을 받길 권장드립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