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방문 무서류 대출 종류 및 주의사항 (후기 포함)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이 발달하면서 무방문 무서류 대출 가능한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출기관에서도 비대면으로 진행하면 비용을 아낄 수 있기 때문에 무방문 무서류 대출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무방문 무서류 대출 종류를 살펴보고 후기를 포함한 주의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무방문 무서류 대출 찾는 이유

1. 편리함과 신속함

무방문 무서류 대출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편리하고 빠르다는 점 입니다. 과거에는 대출을 받으려면 주민등록등본과 각종 증빙 서류를 준비해서 지점에 방문해야 했는데요. 대출 한 번 받기 위해 거의 하루를 통으로 날리기도 하고 정신적으로도 많이 피곤하기도 했죠.

무방문 무서류 대출 후기 및 종류 정리

2. 대출이 안될 때

두 번째 이유는 대출이 계속 부결되는 경우입니다. 이미 대출을 많이 받은 분들은 신용등급이 나쁘거나 기대출 과다로 더이상 한도가 안 나오게 되는데요. 그래서 서류 검증이나 방문 없이 진행할 수 있는 대출을 찾게 됩니다.

무방문 무서류 대출 종류

1. 인터넷 대출

인터넷 대출은 이른 바 공인인증서 대출이라고도 하죠. 공인인증서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왠만하면 은행 대출도 인터넷 뱅킹을 통해 무방문 무서류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모바일 대출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받는 대출을 모바일 대출이라고 하죠. 국민 대다수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대출 어플이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 무방문 무서류 대출이 가능한 50만원 소액대출이나 30만원 소액대출 앱(App)들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3. 비상금 소액대출

소액대출은 300만원 이하 대출을 의미하며 법적으로 대출 심사 기준이 낮기 때문에 대부분 무서류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많은 소액대출 상품들이 비상금 대출이라는 이름을 달고 출시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1금융 비상금 대출로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나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이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4. 주식 대출

주식 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무방문 무서류로 주식 대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최근 동학개미운동이 확산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른 바 주식 레버리지로 돈을 벌려고 하고 있는데요. 스탁론이나 주식담보대출은 증권 계좌를 담보로 최대 3~5배까지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무방문 무서류 대출 부결

1. 건강보험 납부 실적

1, 2금융 은행이나 캐피탈에서 무방문 무서류 대출을 진행할 때는 대부분 건강보험 납부 실적을 우선적으로 봅니다. 건강보험료만 알면 연봉 추정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건강보험 납부 실적이 제대로 없다면 부결될 가능성 큽니다.

2. 신용등급

신용대출을 받는다면 당연히 신용등급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대출을 받으려면 기본적으로 7등급 이내에는 들어가야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평소 신용등급 기준에 대해 알아두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8등급 이하 저신용자 분들은 아래 글 참고)

무방문 무서류 대출 후기

1. 폰테크 (핸드폰 대출)

요즘 대출 광고가 정말 많더군요. 저도 이런 저런 방법으로 대출이 되지 않다보니 한가닥 희망을 가지고 이런 대출 광고를 통해 급전 구할 방법을 찾기도 했는데요. 그러다 무방문 무서류 대출 가능하다는 광고를 보고 접했던 것이 바로 폰테크입니다. 이른 바 핸드폰 소액대출이라고도 하죠.

2. 개인돈

두 번째로 접해본 무방문 무서류 대출은 개인돈 사채입니다. 대출나라, 대출세상 같은 대출 중개 사이트에서 알게된 방법인데요.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니 무방문 무서류로 바로 500 대출이 된다고 해서 진행을 해봤죠. 그 결과는.. 저의 순수한 마음으로 시작했던 개인돈 대출 후기는 아래 글에 남겨봤습니다.

순수 개인돈 찾는다면 이 3가지는 꼭 알아두세요 (후기 포함)

무방문 무서류 대출 주의사항

대출을 무방문 무서류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혜택입니다. 대출 준비를 위해 쓰는 내 노력과 시간을 일당으로 환산한다면 적은 돈이 아닐테니까요. 그런데 이렇게 편리하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만큼 주의할 점이 많습니다.

우선 신중하게 계획하고 진행해야 하는 대출을 아주 잠깐의 판단으로 급하게 진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게 적은 돈부터 시작해서 대출이 쌓이다보면 결국 불어나는 대출 이자와 원금을 감당하지 못해 신용불량자 대출을 찾게 되는 지경까지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무방문 무서류 대출의 편리성에만 심취하지 마시고,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소비 패턴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올바른 자금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리고 대출을 찾는데는 순서가 있으니 꼭 저금리부터 순서에 맞게 대출을 찾길 바랍니다. (아래 글 필독!)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