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즉시 대출 찾으시나요? (모바일 대출 총정리)

예전에는 대출을 받으려면 여러가지 서류를 챙겨야 하고 직접 대출 상담사를 만나 계약서를 작성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앱 기술이 발달하면서 간편하게 본인 인증만으로도 대출이 가능해졌는데요. 관련해서 오늘은 손쉽게 대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즉시 대출 상품을 총정리 해봤습니다.

모바일 즉시 대출 종류 정리

1금융 모바일 즉시 대출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뱅 비상금 대출은 가장 먼저 추천할 수 있는 모바일 즉시 대출 상품입니다. 인터넷 뱅킹으로 출범한 후 모바일 소액 대출 분야에서는 거의 Top을 달리고 있는데요. 카카오톡을 만든 노하우가 있어서 그런지 모바일앱 UI나 프로세스가 깔끔합니다. 50만원 소액 대출이 가능하며, 조건만 만족된다면 무직자도 대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카뱅 모바일 비상금 대출 최대한도는 300만원이며, 금리는 3.37% 수준으로 1금융 은행 중에서도 상당히 낮은 수준에 속합니다.

2. 케이뱅크 슬림K 모바일대출

다음으로 카카오뱅크와 같은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의 슬림K 모바일대출입니다. 앱은 카뱅에 비해서 약간 투박한 느낌이 있는데요. 카뱅과 경쟁업체이다 보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기술이 발달해서 그런지 이제는 공인인증서 없이 홍채나 지문 같은 바이오 인증 기술도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1.2% 적립 혜택도 있으니 네이버페이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리하겠네요.

별도 수수료는 없으나 대출 금리가 대략 4.17% 정도로 책정되어 카뱅보다는 다소 높은 느낌입니다.

3.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 모바일 대출

다음으로 국내 메이저 은행의 모바일 대출을 살펴보도록 하죠. 우선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 모바일 대출이 있습니다. 이 대출의 경우 앞선 인터넷 은행 대출보다 한도가 훨씬 많고 대출 기간도 최장 10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4.69% 정도로 다소 높지만 대출한도가 5천만원 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목돈이 필요한 직장인에게 유리한 상품입니다.

4. 우리은행 위비모바일 대출

우리은행 위비모바일 대출은 한 때 카뱅 비상금 대출이 유행하기 전에 가장 많이 사용되었던 모바일 대출 상품인데요. 최근 대출 실적이 좋지 않아서 판매종료가 되었네요. 일시적인 것인지는 공식적으로 나오진 않았지만, 혹시 위비모바일 대출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비상금 대출은 현재 신청 가능)

5. 하나은행 하나멤버스론

KBE하나은행의 하나멤버스론 역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을 위한 모바일 즉시 대출 상품입니다. 50만원 소액 대출부터 최대 1억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해서 넓은 대출 한도 범위를 가지고 있는데요. 하나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하고 있다면 필요한 자금에 따라 유동적으로 대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6.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아시다시피 KB국민은행은 국내 메이저 은행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은행이죠. 다만 심사 까다로워서 대출 승인을 받기 어렵기도 한데요. 하지만 직장인 뿐 만 아니라 무직자 분들도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모바일 즉시 대출 앱 이름은 KB 스타뱅킹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 대출 상품인 핀다(FINDA)를 론칭하기도 하였습니다.

2금융 모바일 즉시 대출

1. OK저축은행 OK모바일론

1금융 모바일 즉시 대출이 안 되신다면 이제 2금융 모바일 대출 상품을 알아봐야 합니다. 먼저 OK저축은행이 최근 대출 상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 모바일로 즉시 대출 가능한 OK 모바일론이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통해 3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상담원 통화를 통해 대출 한도를 더 늘릴 수도 있죠. 대출 금리는 14.9% ~ 20% 초중반 정도로 신용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2. SBI저축은행 사이다대출

2금융 모바일 즉시 대출 중에서는 SBI 저축은행 사이다 모바일 대출이 제일 깔끔했던 것 같습니다. 24시간 365일 언젠든 계좌 개설과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 UI도 상당히 잘 만든 것 같더군요. 대출은 만 20세 이상만 가능하며, 금리는 직장인이라면 2금융 대출 치고 6.9%~16.6% 정도로 꽤 낮게 받을 수 있습니다.

3. 웰컴저축은행 텐대출

웰컴저축은행에도 텐대출이란 24시간 365일 가능한 모바일 즉시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소득 증빙이 가능하다면 10%대 금리까지 가능하며, 최대 1억까지 받을 수 있죠. 10분 안에 전화를 통해서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득이나 신용 등급이 좋지 않다면 금리는 최대 22.4% 까지 나올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대부업체 모바일 즉시 대출

1. 러시앤캐시 300대출

2금융까지 안된다면 마지막으로 대부업체 모바일 즉시 대출 상품을 검토해볼 수 있는데요. 사실 대부업체는 될 수 있으면 이용하지 말라고 권장하는데요.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자금이 필요하시다면 되도록 대형 업체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업체 중 자금 규모 순위가 가장 높은 업체는 러시앤캐시 일텐데요. 러시앤캐시 모바일 대출은 만 20세 이상이 가능하며, 금리는 보통 법정 최고 금리인 23.9%가 적용됩니다. 그런데 최근에 워낙 인기가 좋아서 그런지 대학생 분들은 많이 부결되는 것 같더군요.

2. 웰컴론단박대출

웰컴론 단박대출은 본인 명의 스마트폰이 있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나이 제한이 30세 이상으로 다소 높네요. 300만원까지 대출 한도를 받을 수 있으며 금리는 역시나 23.9%가 적용됩니다.

3. 바로바로론 300대출

바로론 역시 20세 이상으로 본인 명의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본인 인증 후 확인되면 300 또는 5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대부업체이기 때문에 따로 얘기하지 않아도 아실 거라 생각되네요.

4. 소형 대부업체 모바일 어플

이 밖에도 최근에는 소형 대부업체들의 모바일 대출 앱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유명한 앱으로는 알비트대부의 써주세요와 티뱅소셜대부의 티뱅 (판매종료), 그리고 머니비앤비소셜대부의 머니비앤비 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모바일 즉시 대출 시 주의사항

모바일 대출은 쉽게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쉬운 만큼 큰 고민이나 계획 없이 무분별하게 사용하기 쉬운데요. 대출은 최대한 계획적으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특히 아직 20대이거나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없는 경우에는 더욱 신중하게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요.

그리고 쉽게 받을 수 있는 대출을 찾기보다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꼭 본인에게 맞는 자금 조달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 글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내용을 꼭 참고한 후 모바일 즉시 대출을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결론

이상 모바일 즉시 대출 상품을 총정리 해봤습니다. 되도록 먼저 1금융 상품부터 찾아야 하며, 대부업 대출의 경우 너무 자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꼭 본인에게 맞는 대출 방법을 먼저 검토해보시고 모바일 대출 상품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대출 상품은 금융기관 사정에 따라 그 조건이 변하거나 판매 종료가 될 수 있으니 꼭 해당 업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