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찾는다면 꼭 읽어보세요

리드코프는 코스닥 상장사로 국내 Top5 대부업체 입니다. 1금융 은행이나 2금융 캐피탈에서는 무직자 대출을 받기가 어려운데요. 이런 경우 대부업 무직자 대출을 찾을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오늘은 무직자 대출 상품 중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조건을 살펴보고 대부업 대출 받을 때 주의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찾을 때 읽어야할 글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가능할까?

먼저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을 찾기 전에 1금융, 2금융 대출 상품은 검토를 하셨나요? 대출은 무조건 1금융 부터 차례대로 알아보는 것이 정석입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러시앤캐시, 산와머니, 리드코프 같은 규모가 큰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드코프는 대부업체 중 규모가 5위 안에 들어가는 업체로, 신용평가가 가능한 무직자를 대상으로 한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직자여도 리드코프 대출이 가능합니다.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조건

무직자가 신청할 수 있는 리드코프 신용대출은 만 20~55세 이하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최대 5년 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자격 및 조건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금리는 24%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신용 등급이나 소득에 따라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나 무직자는 대부분 법정 최고 금리인 24%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신용 대출에서 무직자는 아무래도 많은 불이익을 받을 수 밖에 없죠.

금리가 낮은 무직자 대출 찾는 방법

대부분 대부업체에서는 무직자 대출에 대해 법정 최고 금리인 24%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1,000만원을 대출 받았다면 원금 상환을 제외하더라도 1년 이자만 240만원을 부담해야합니다. 이자만으로도 상당히 부담스럽죠.

그러면 금리가 낮은 무직자 대출은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우선 정부지원 서민 대출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학생이거나 청년이라면 청년 대학생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고금리 대출이 있다면 햇살론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햇살론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재산이 있다면 담보 대출을 받거나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담보대출이 신용대출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재산이 있다면 담보 대출 쪽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1, 2금융의 다양한 소액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승인이 잘 안 될 수도 있지만 소액만 필요한 경우 한 번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대출 시 주의사항

대부업체 대출을 받으면 대출 받은 사실 만으로 신용등급이 크게 하락합니다. 만약 아직 20대 라면 무직자 대출을 찾기보다 신용 등급을 관리하는 쪽으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최근에 무직자를 상대로 한 대출 사기가 많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무직자는 대출이 어렵기 때문에 그 어려운 점을 파고 들어 교묘하게 속이는 사기꾼들이 많은데요. 무직자 대출을 알아볼 때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서 대출 사기 당하지 않도록 하세요.

결론

이상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리드코프에서는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한 무직자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가 24%로 적용되기 때문에 부담됩니다. 때문에 햇살론 같은 정부 지원 대출이나 다른 대안을 체크해보세요. 만약 어쩔 수 없이 대부업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상환 계획을 꼼꼼히 챙기시고, 대출 사기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