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1금융, 2금융, 서민지원 대출 포함)

고금리 대출을 오랜 기간 상환하다보면 가정 경제를 유지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저도 대출 상담 업무를 하기 전에 고금리 대출로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었는데요. 다행히 대환대출을 통해 저금리 전환에 성공했고, 매달 현금 수지 개선을 통해 경제력을 회복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 때문에라도 대환대출에 대해 정보를 잘 정리해 놓아야겠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를 통해 대환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를 해봤습니다. 1금융, 2금융 서민 대출을 포함해서 통합대환 및 채무통합 시 주의사항도 같이 알아봤으니 대환대출을 찾으신다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대환대출 가능한 곳, 대환대출 쉬운 곳 정리

대환대출 가능한 곳 찾기

대환대출 가능한 곳을 찾기 전에 먼저 한가지 명심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대환대출은 쉽지 않은 대출이라는 점인데요. 대환대출은 고금리를 저금리로 바꿔주는 대출이다보니 금융회사 입장에서도 꺼려하는 대출 종류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전에 적은 아래 글에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그래서 대환대출 가능한 곳 찾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보통은 신용 등급이 개선되어야 일반 은행에서는 대환 대출을 해주는데요. 고금리 대출을 받는 순간 신용도가 급격히 내려가기 때문에 다시 올리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대환대출 가능한 곳 (1금융권 대환대출)

그러면 대환대출 가능한 곳이 전혀 없는가 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다행히 정부에서는 서민들의 이런 어려운 점들을 잘 알고 다양한 정부 지원 대환대출을 만들었습니다.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바꿔드림론이죠. 아마 대환대출 찾는 분들이라면 많이 아시는 대출일 겁니다.

바꿔드림론은 국민행복기금 보증을 통해 1금융권 은행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1금융 은행으로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그리고 NH농협이 있죠. 각 1금융 은행의 바꿔드림론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바꿔드림론은 2008년도에 시작해서 10년 이상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최근 부실율이 커지면서 새롭게 바뀔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아직 국회에서 관련법이 제정 중이지만 언제든 그 조건이나 내용이 바뀔 수 있죠. 그래서 대부론 사이트에서는 새로운 소식이 전해지는대로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대환대출 가능한 곳 (2금융권 대환대출)

1금융 바꿔드림론 대환대출이 안된다면 두 번째로 생각해볼 수 있는 곳은 2금융권 저축은행입니다. 2금융 저축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대환대출 상품은 바로 햇살론 대환대출 입니다. 햇살론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바꿔드림론으로 대환대출 신청이 되신 분도 자격만 된다면 원칙적으로 햇살론 중복이 가능합니다. 다만, 햇살론 한도가 줄어들거나 생계비만 지원될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햇살론은 저축은행이라면 거의 대부분 취급하고 있는데요. 2금융 저축은행 중에는 친애저축은행 원더풀 채무통합론이나 참저축은행 환승론  같이 자체 상품을 통해 대환대출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통합대환대출 및 채무통합 시 주의사항

대환 대출을 찾다보면 통합대환대출(일명 통대환대출)과 채무통합에 대한 얘기를 많이 듣게 될텐데요. 통합대환대출은 채무자의 빚을 누군가가 대신 갚아주는 일종의 신용 등급 세탁 방법입니다. 한 때는 신용등급을 올려 대환대출 받는 방식으로 많이 사용되었는데요. 최근에는 그 자체가 불법적인 방법이고 부작용이 많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채무통합 역시 대환 대출을 쉽게 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채무통합 후 대환대출이 가능하다고 말하는 대출 중개인들도 많은데요. 채무통합을 잘 마무리하고 대환대출까지 잘 받는 분도 있지만, 무책임한 대출 중개업자를 만나면 대환대출도 안되고 채무통합으로 오히려 손해 보는 사례가 많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관련해서는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하세요.

결론

지금까지 대환대출 가능한 곳을 총정리해봤습니다. 그리고 대환 대출 과정에서 통합대환대출 및 채무통합 시 주의할 사항도 같이 살펴봤는데요. 아무쪼록 대환 대출이 어려운 대출인 만큼 너무 쉽게 바라보고 접근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대환대출 조건이 되는지 확실히 따져보시고 신청하세요.

그리고 고금리 대출로 인해 도저히 현재 상태가 나아질 것 같지 않다고 판단되신다면, 무리하게 대환 대출이나 추가 대출로 막으려고 하지 마시고 신용회복위원회워크아웃 제도를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