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급전 대출 가능한 곳과 급전 구할 때 주의사항

최근 명절이 다가오면서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명절과 상관없이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도 있죠. 이렇게 급전을 구하는 경우는 대부분 현재 자금 상황이 좋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문제는 소액이라도 당일 바로 대출 받을 수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관련해서 금일 포스팅은 당일 급전 대출 가능한 곳과 급하게 돈을 대출 받을 때 주의할 사항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일 급전 대출, 소액 급전 대출에 대해

당일 급전 대출 가능한 곳

먼저 당일 급전 대출을 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도록 하죠. 첫번째로 가장 간편한 방법모바일 소액 대출입니다. 1금융권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에서 운영하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 위비모바일 대출, 그리고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의 경우 직업이나 소득과 관계 없이 연체 이력만 없다면 50만원 급전, 100만원 급전, 300만원 급전까지 당일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 모바일 소액 대출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소액 대출은 자격 조건만 충족된다면 모바일 앱과 공인인증서를 통해 당일 심사를 받고 바로 대출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1금융권 조건이 되지 않는다면 당일 대출을 위해 2금융권의 SBI 사이다대출, OK저축은행의 OK모바일론 등을 신청해볼 수도 있죠.

이렇듯 모바일 소액 대출 상품을 신청하면 50~300만원까지 당일에 바로 소액 급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로 급전을 구하는  분들은 위 상품들을 신청할 조건이 안 되는 분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분들이 주로 인터넷을 통해 당일 급전이나 스피드 대출을 찾게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대부업체나 개인돈 월변 대출과 같은 사금융 급전 대출을 받게 되죠.

사금융 당일 급전 대출 조건

이런 곳에서의 당일 급전 대출 조건으로 주로 3가지를 봅니다. 첫 번째 조건은 월 소득이 최소 150만원 이상인지 여부입니다. 법원에서 보장하는 압류 금지 대상 최소 생활비 수준이 150만원이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최소한 이 기준을 넘어야 대부업체나 개인돈 운영자들이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두 번째 조건은 4대 보험 가입 여부입니다. 신용 등급이 좋지 않더라도 4대 보험 가입이 되어 있는 직장을 다닌다면 당일 급전 대출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너무 저자세로 접근하지 마시고 좋은 금리 조건을 요구하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 조건은 세대 구성입니다. 이 조건은 대부업체나 개인돈 월변 대출 운영자마다 다르게 적용하기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단독 세대 또는 기숙사에서 사는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위 조건들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급전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만약 본인이 무직자(주부, 대학생 포함) 또는 일용직이라면 무직자, 일용직 대출에 대한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고 급전 대출 보다 계획적으로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 신용등급 조건은 사금융 당일 급전 대출에 있어서는 그리 큰 영향을 미치는 조건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금융 대출(이른바 사채)에서 개인 급전 대출을 이용할 때는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하며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당일 급전 대출 시 주의사항

당일 급전 대출을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은 당장 눈 앞에 떨어진 일을 처리하기 위해 마음이 급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기꾼들은 주로 이런 사람들을 노리는데요. 대부업체나 개인돈으로 당일 급전을 받으려고 한다면 다음 사항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단 선입금 요구나 수수료 요구를 하는 곳은 거의 100% 사기 업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대출을 빌미로 신용카드, 체크카드나 통장을 요구한다면 역시 사기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이자율은 법적으로 연 24%(월 2%)를 넘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대출 계약을 할 때는 반드시 대부거래계약서를 작성해야하며, 대부업체에 대부업등록증이 있는지도 확인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정식 등록 업체인지 확인하여야 하는데요. 정식 등록업체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작성한 대부 거래 계약서는 반드시 잘 보관을 하여야 하며, 자금 계획을 잘 조율하여 되도록 빨리 대출을 갚아야 합니다. 대부업체 돈을 갚지 않은 경우 많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이상 당일 급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과 사금융에서 급전 대출 시 고려하는 조건 및 주의사항을 알아봤습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급전이 필요한 경우는 반드시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급할 때 일수록 한걸음 뒤로 물러나서 상황을 살펴보고 심호흡으로 마음을 안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최근 대출 사기꾼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더 주의하여야 하는데요. 급전을 구할 때는 아무리 급해도 충분히 정보를 알아보고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