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무직자 대출 찾는다면 꼭 읽어보세요! (이큐론 종료됨)

농협에서 무직자 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최근까지 농협에는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있었습니다. 특히 농협은행은 1금융이기 때문에 금리 조건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농협 무직자 대출 신청이 가능할까요? 오늘은 농협에서 무직자 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무직자 대출 가능할까

농협 무직자 대출 EQ론(이큐론) 확인

농협 무직자 대출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농협에 대해서 알아보죠. 농협은 농협중앙회단위농협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농협중앙회는 NH 농협은행이라고 해서 1금융 은행입니다. 반면, 단위 농협은 상호금융으로 저축은행과 같이 2금융으로 구별되어 있습니다.

농협 무직자 대출 상품으로 유명했던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농협 EQ론(이큐론)이었는데요. 이큐론은 농협중앙회의 대출 상품으로 1금융 무직자 대출 상품이었습니다. NH농협 캐피탈의 보증서로 300~1,000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었죠. EQ론 조건이 좋고 인기도 많았지만 최근에 판매 종료 되면서 더이상 대출 신청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농협 무직자 대출 가능한가?

그러면 농협 이큐론 판매 종료로 농협에서는 더이상 무직자 대출이 불가능할까요? 안타깝게도 현재 1금융 농협은행에서 무직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은 없습니다. 단, 무직자이더라도 개인사업을 하고 있거나 주택, 자동차가 있다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즉, 이 글에서 얘기하는 무직자는 재산이나 소득이 전혀 없는 분들을 의미합니다. 본인 명의 재산이나 증빙할 수 있는 소득이 있다면 농협에서 대출받을 수 있지만, 그런 조건이 되지 않는 무직자(대학생, 취준생, 주부, 군인, 소득 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 알바생, 일용직 등)는 1금융 농협 대출이 어렵습니다.

무직자 대출 찾는 방법

그러면 무직자 대출을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우선 햇살론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 심사를 기반으로 저소득, 저신용 서민에게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정부 지원 대출이기 때문에 조건만 된다면 무직자여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한번 참고해 보세요.

그런데 최근에 햇살론은 직장인이 아니면 잘 안 해주는 곳이 많죠. 만약 햇살론이 잘 안된다면 올 해 새롭게 출시한 햇살론17(세븐틴)을 검토해 보세요. 햇살론17은 심사 요건이 훨씬 완화된 햇살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햇살론은 2금융을 통해서 받는 대출입니다. 따라서 주거래 은행으로 하고 있는 저축은행이나 상호금융(ex.단위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이 있다면 햇살론을 문의하시면 됩니다. 햇살론 외에 소액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아래 무직자 소액 대출 방법을 살펴보세요.

유형별 무직자 대출 방법

1. 대학생, 현역 군인, 알바생

무직자 중에 대학생이나 현역 군인, 아르바이트 중인 휴학생인 경우 대출을 받을 때 신중해야 합니다. 20대에 무리하게 대출을 받으면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하기도 전에 신용도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직자는 금융기관에서 가장 꺼리는 대상이기 때문에 금리도 굉장히 높게 나옵니다. 따라서 대출 보다는 부모님의 원조나 다른 방법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2. 전업 주부

만약 전업 주부라면 주부를 대상으로 한 무직자 대출을 찾아봐야 합니다. 특히 남편 몰래 대출을 받으려고 하신다면 대출 받은 사실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도 체크해보세요. (물론 될 수 있으면 부부가 협의해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3. 프리랜서

프리랜서는 소득이 있지만 불규칙 하기 때문에 소득 증빙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무직자 대출로 진행하면 유리한 경우가 있는데요. 그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4. 일용직, 사대보험 미가입 직장인

현재 일용직이거나 4대보험 미가입 직장에서 일하고 있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결론

지금까지 농협 무직자 대출을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무직자 대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최근까지 많은 무직자들이 이용했던 농협 EQ론(이큐론)이 판매 종료 되면서 더이상 농협 중앙회에서 무직자 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각 유형별 무직자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첨부된 글들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대출 방식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