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대출 종류 총정리 (직장인, 공무원, 서민대출 등 완벽정리)

농협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1금융 은행입니다. 정식 명칭은 NH농협은행이죠. 가끔 NH저축은행 또는 상호협동조합인 단위농협과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NH저축은행과 단위농협(지역농협)은 2금융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금융 은행 NH농협은행의 “농협 대출 종류“를 총정리해봤습니다.

농협 대출 종류 관련해서 총정리 해봤습니다

농협 대출 종류 #1 (직장인 대출)

먼저 농협 직장인 대출 먼저 살펴보도록 하죠. 농협에서는 약 10가지 정도의 직장인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농협 직장인 대출로는 NH e직장인 대출, 신나는 직장인 대출, NH튼튼직장인 대출, NH새내기직장인 대출 등이 있습니다. 각 농협 직장인 대출에 대한 자세한 조건 및 자격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그리고 직장인 대출에 대해 알아두어야 할 점과 다른 은행의 직장인 대출과 조건을 비교해보시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농협 대출 종류 #2 (공무원 대출)

두 번째 농협 대출 종류로 공무원 대출을 알아보도록 하죠. 공무원 대출은 다른 대출에 비해서 저금리로 대출 가능한데요. 농협에는 NH e공무원대출, NH새내기공무원 우대대출 등이 있습니다. 농협 공무원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된 글을 살펴보세요.

농협 공무원 대출 외에 다른 은행의 공무원 대출 상품공무원연금공단 대출 자격을 알아보고자 하신다면 다음 글들을 참고해서 읽어보세요.

농협 대출 종류 #3 (서민대출)

세 번째로 농협에서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금융 농협 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 종류에는 새희망홀씨 대출바꿔드림론(대환대출)이 있습니다.

참고로 햇살론이나 사잇돌 대출2금융 서민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1금융인 농협 은행에서는 받을 수 없습니다. 단, 같은 농협 금융 지주 계열사인 NH농협 저축은행과 단위 농협에서는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추가로 서민대출에 대해서 농협 외에 다른 은행의 상품을 비교해보려고 한다면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 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기타 농협 대출 상품 (마이너스 통장, 무직자 대출)

농협에는 직장인, 공무원, 서민대출 뿐 만 아니라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또한 비상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도 있는데요. 농협 비상금 대출과 무직자 대출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트를 살펴보세요.

마이너스 통장은 농협 외에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 등 인터넷 은행이나 핀테크 플랫폼을 통해서 받을 수도 있는데요. 마이너스 통장 금리나 조건에 대해서는 아래 글들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무직자 대출 관련해서도 농협 대출 상품 외에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무직자 분들은 본인에게 유리한 대출 상품을 찾아 보세요.

결론

이상 농협 대출 종류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봤습니다. 농협은 1금융 은행 답게 정말 다양한 대출 종류가 있는데요. 특히 직장인 대출, 공무원 대출, 서민 대출에 있어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마이너스 통장 대출과 무직자 대출도 있으며 다양한 인터넷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무직자 대출의 경우 대표적인 상품이었던 이큐론은 현재 판매 중단된 상태네요.

아무쪼록 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하시고 있다면 농협 대출 조건을 잘 검토하셔서 유리한 대출을 받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대출을 신청하시기 전에 대출 관련된 상식과 관련된 아래 글들을 쭉 읽어보시고 손해 보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