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출 과다자 대출 방법 및 과다 조회자 주의사항 정리

오늘 다뤄볼 주제는 기대출 과다자 대출 방법주의사항입니다. 이미 예전 글에서도 기대출 과다 여부와 추가 대출에 대해서 많이 다뤘는데요. 대출 부결되신 분들이 답답한 마음에 자주 문의를 주시기 때문에 내용을 다시 정리해봤습니다. 아울러 기대출 과다조회자에 대해서도 살펴봤으니 아래 내용들을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기대출 과다자 대출 및 추가 대출 방법 정리

기대출 과다자 대출 가능여부

기대출이란 아직 다 갚지 못하고 가지고 있는 기존 대출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기대출 과다란 본인의 소득 대비 기대출이 많은 경우를 의미하죠. 일반적으로 기대출 총액이 연소득을 초과하면 기대출 과다자라고 얘기합니다. (아래 글 참조)

그렇다면 기대출 과다자도 대출이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 그 이유는 개인별로 연소득과 기대출 금액이 다르고, 자격 요건도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다만 기대출 과다자 대출 찾는 방법에는 순서가 있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기대출 과다자 대출 방법

1. 기본적인 대출 찾는 순서

기대출이 많다면 아마도 대출 찾는 순서는 이미 아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상담을 하다보면 아주 기본적인 상식임에도 불구하고 모르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라도 대출 찾는 순서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신다면 아래 글을 꼭 먼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 햇살론 추가대출 (긴급생계자금)

기대출로 햇살론이 있다면 긴급생계자금을 통한 추가 대출을 검토해볼 수 있습니다. 한도는 500만원이며, 금리는 기존 햇살론과 동일하게 연 8~9% 중후반인데요. 다만, 모든 햇살론 취급은행이 추가대출이 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먼저 추가대출 가능여부를 살펴봐야 합니다. (아래 글 참고)

3. 햇살론 재대출 (채무통합 및 대환)

햇살론 재대출은 기존 햇살론을 상환하고 나서 다시 햇살론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햇살론 외에 고금리 대출 여러 건을 가지고 있는 경우, 햇살론 재대출을 통해 채무통합과 저금리 대환을 함과 동시에 추가로 여유 자금을 확보하는 방식이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4. 서민 대출 중복 신청

햇살론 외에도 새희망홀씨와 사잇돌 대출 같은 서민대출이 있습니다. 이런 서민대출은 보증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중복 신청이 가능한데요. 다만, DTI 제한이 있기 때문에 기대출 과다자인 경우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운이 좋으면 대출 승인이 되기도 하니 각 서민 대출 자격이 되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5. 중금리 대출

가끔 너무 어려워서 고금리 대출이라도 받아서 어떻게든 상황을 넘어가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출 과다로 아무리 대출이 어렵다고 해도 20% 이상 고금리 대출은 절대 피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고금리 대출은 한 번 손대기 시작하면 신용등급이 급격히 하락하고 결국 대출 악순환에 빠지기 때문입니다. (아래 내용 필독)

그래서 정말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최대한 중금리 대출 상품을 검토해드리는데요. 아래 글을 통해 P2P 대출 등 다양한 중금리 대출 상품을 체크해보세요.

6. 대출 상담사 관련

기대출 과다자라는 얘기를 들어보신 분들은 이미 많은 대출 상담사를 만나셨을텐데요. 대출이 안된다는 얘기를 들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이런 저런 대출 상담사를 찾아서 발품을 팔게 되는데요. 과연 그렇게 발품을 팔아도 될까요? (아래 글 필독)

1금융 은행은 지점별로 신용 대출 정책이 다르고 상품 조건도 다양하기 때문에 발품을 파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2금융 캐피탈로 내려오시게 되면 대출 심사 조건이 거의 비슷해지기 때문에 한 두명 정도만 대출 상담사를 만나보시면 대충 견적이 나옵니다. 왜냐하면 대출상담사 입장에서는 돈을 벌기 위해 어떻게든 대출이 되게끔 하려고 하기 때문이죠. (정 안되면 대부업 소액 대출이라도 연결해줌)

당연하게도 상담사를 만날때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하지만 상담사를 사칭하는 불법상담사도 있으니 조금이라도 의심이 된다면 정보를 꼭 조회해보세요. (아래 글 참조)

기대출 과다조회자 관련해서

기대출 과다자 대출 찾는 분들은 여기저기 대출 조회를 많이 합니다. 그래서 가끔 대출 가조회를 많이 하면 혹시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냐고 하는 분도 있는데요. 대출 가조회는 사실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아래 글 참조)

그런데 어떤 대출 상담사는 기대출 과다조회자라고 하면서 대출이 안된다고 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기대출 과다조회자에 대한 얘기는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왜 그렇게 얘기하는지 대략 감이 오실 겁니다.

기대출 과다자 대출 주의사항

기대출 과다자 분들이 대출을 찾다가 잘 안되면 대출 사기의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특히 먼저 연락이 오는 대출 보이스피싱 사기가 문제인데요. 대출 사기꾼들은 대출 부결이 된 사람들의 명단을 구해서 보이스피싱 작업을 하기 때문에 표적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렇게 대출 보이스피싱을 하는 사기꾼들은 이미 어떤 기대출을 가지고 있는지, 어느 곳을 조회해봤는지 다 압니다. 그래서 더 기대출 과다자 분들을 더 쉽게 속이는 것이죠. 따라서 먼저 연락이 와서 저금리 대출을 해주겠다고 하면 무조건 조심하셔야 합니다.

기대출 과다자 대출 글을 정리하며

이상 오늘은 기대출 과다자 대출에 대해서 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알아봤습니다. 기대출이 이미 많다면 될 수 있으면 추가 대출은 자제하시길 바라는데요. 어쩔 수 없이 자금이 필요하다면 최대한 낮은 금리로 대출을 구하셔야 합니다.

또한 절대로 작업대출 같은 불법대출의 유혹에  빠지지 마시고, 대출 보이스피싱 사기꾼을 조심해야 합니다. 아울러 너무 많은 빚 때문에 힘들다면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채무조정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