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정리 (금리 및 한도, 혜택 비교)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을 찾고 계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KB 국민은행의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각각의 금리와 한도, 혜택을 비교하였습니다. 특히 국민은행은 급여 이체 실적이나 거래 실적에 따라 많은 금리 혜택을 주기 때문에 미리 관리를 잘 해두어야 하는데요. 각 대출 상품의 조건과 특징을 파악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을 선택해야 합니다.

KB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비교 정리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1. KB 급여이체신용대출

KB 국민은행으로 급여 이체를 하고 있다면 우대를 받을 수 있는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상품입니다. 현재 가장 많은 직장인들이 이용하고 있는 대출이기도 하죠. 대출 기간은 최장 5년까지 가능하며 한도는 1억 5천만원입니다. 대출 신청은 인터넷이나 스타뱅킹 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급여이체 신용대출 조건

대출 신청 자격으로는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이어야 하며, 월 150만원 이상 급여 이체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KB 급여이체신용대출 금리는 4.10~5.23% 정도로 우대 금리는 1.2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자동이체 실적, 예금 관련 실적이 있다면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으니 잘 챙겨야 합니다. 만약 최저 금리를 기준으로 우대 금리를 다 받는다면 2.9%의 저금리로 대출 받을 수도 있겠네요.

KB 급여이체신용대출 우대 금리

2. KB 국민행복 신용대출

다음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은 KB 국민행복 신용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해야 하는데요. 소득과 국민은행 거래 실적을 통해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최장 5년이며, 한도는 1억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KB 국민행복 신용대출 조건

KB 국민 행복 신용대출 금리는 4.30~5.13% 이며, 우대 금리는 최고 0.9% 까지 가능하네요. KB 급여 이체 신용 대출보다 우대 금리가 0.3% 낮습니다. 참고로 우대해 주는 항목은 KB급여 이체 신용대출과 유사합니다.

3. KB i-star 직장인 신용대출

KB i-start 직장인 신용대출은 KB 국민은행에서 선정한 우량업체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한 직장인 대출입니다. 대출 기간이나 한도, 금리 모두 업체별로 협의되어 결정되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은 은행이나 회사에 직접 문의를 해봐야 합니다.

KB i-star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우량 업체에는 일반적으로 국내외 대기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우량 중소기업이 포함됩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을 알아보기 전에 본인 소속 회사가 국민은행 선정 우량기업에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KB 선생님든든 신용대출

KB 선생님든든 신용대출은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최근 많은 인기를 얻으며 이용자가 급상승하고 있기도 한데요. 국민은행으로 연금수급을 하고 있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KB 선생님든든 신용대출 조건

대출 한도는 5천만원까지 이며, 금리는 3.36~4.31% 입니다. 우대 금리는 0.9%까지 받을 수 있네요. 대출 신청은 인터넷으로는 안되고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여 상담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 밖의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위에서 알아본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외에 공무원, 군인, 교직원을 위한 KB 평생 파트너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량 업체 대출 중에는 KB i-star 직장인 신용대출 (본부승인대출) 외에 KB WISE 직장인대출, KB 스마트 직장인대출이 있습니다.

KB WISE 직장인대출, KB 스마트 직장인 대출 조건 비교

또한 금융회사 재직자를 위한 KB 금융전문인 우대대출과 KT 재직자(KT 데이터시스템 포함)를 위한 KT 관련 재직직원에 대한 대출이 있습니다.

KB 금융전문인 우대대출, KT 관련 재직지원에 대한 대출 조건 비교

직장 새내기, 사회 초년생이라면 KB Start 신용대출을 알아보시고, 중소기업 재직자라면 KB i-STAR 직장인행복신용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사회초년생을 위한 KB Start 신용대출, KB i-start 직장인행복신용대출 비교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비교 분석

KB 급여이체신용대출은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하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굉장히 유리한 대출입니다. 우대 금리를 다 챙긴다면 최저 2.9%까지 대출 금리를 낮출 수 있으니 조건만 된다면 KB 급여이체신용대출이 가장 추천하는 직장인 대출 상품입니다.

KB 급여이체신용대출 vs KB국민행복 신용대출 비교 분석

안타깝게도 매월 급여 이체 실적이 없다면, KB 급여이체신용대출보다 금리가 다소 높지만  KB 국민행복 신용대출을 신청하면 됩니다. 이 대출은 소득과 거래실적을 우대하기 때문에 소득이 높다면 괜찮은 금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교직원, 공무원, 금융회사 재직자라면 꼭 그에 맞는 대출 상품을 선택하여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서류 및 신청 방법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시 필요한 서류는 대출 신청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대출 신청 방법은 1) 인터넷이나 스타뱅킹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고, 2)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국민은행에 등록된 공인인증서와 국민은행 통장만 있으면 됩니다. 나머지 서류는 국민은행 시스템에서 스크래핑을 통해 확보하기 때문에 서류를 준비하기 위해 발품 팔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시스템을 통해 서류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따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반면, 영업점에 신청하는 경우에는 미리 필요 서류를 지참하고 가면 빠르게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필요한 서류로는 본인신분증과 재직확인서류, 그리고 근로소득원천징수증 등 소득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결론

이상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에 대해 총정리 해봤습니다. 국민은행은 국내 제일의 1금융 은행인 만큼 대출 자격만 된다면 좋은 조건으로 대출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두고 급여 이체를 하고 있다면 많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대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이런 부분을 잘 챙겨두세요. 아울러 직장인 대출 관련하여 아래 포스트들을 확인하시어 대출 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