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찾는다면 꼭 읽어보세요

대출은 1금융부터 차례대로 찾아봐야 한다는 것은 이제 누구나 다 아는 얘기죠. 1금융이라고 하면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같은 시중 은행을 의미하는데요. 문제는 이런 1금융 은행에서는 무직자 대출 찾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무직자라는 것이 군인, 학생, 프리랜서, 주부 등 다양한 사정으로 직업이 없는 경우인데, 대출에서 많은 불이익을 받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무직자 대출 찾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찾고 있다면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가능한가?

일단 현실적인 얘기부터 해보도록 하죠. 국민은행 사이트에서 대출 상품을 검색해보면 아무리 눈 씻고 찾아봐도 무직자 신용 대출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1금융의 문턱은 무직자에게 정말 가혹하리만큼 높죠.

특히 소득이나 재산이 전혀 없다면 1금융 대출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명시적으로 무직자는 대출을 신청할 수 없다라고 적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직장을 다니고 있지 않거나 별도의 소득이나 재산이 있지 않으면 거의 100% 대출 부결이 떨어집니다. 그러면 무직자는 국민은행 같은 1금융 은행에서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는 걸까요?

1금융 무직자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

일단 1금융에서 가장 문턱이 낮은 대출은 각 은행별로 있는 새희망홀씨 대출 입니다. 국민은행에도 KB 새희망홀씨가 있는데요. 새희망홀씨 대출은 금리가 7~12% 정도인 중금리 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서민 대출 명목으로 시중 은행에 운영하도록 권고한 대출이죠.

KB 새희망홀씨 조건

하지만 국민은행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시중은행은 전혀 소득이 없거나 직장이 없는 경우 새희망홀씨 대출 승인도 잘 해주지 않습니다. 다만, 대학생 또는 청년의 경우 국민은행의 KB 대학생 청년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대출은 생활비, 주거비, 의료비 등 생활안정자금 명목으로 1200만원(연간 500만원 한도)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5.4%로 1금융 대출 답게 낮은 편입니다.

KB 대학생 청년 햇살론 조건

아파트론 등 재산을 담보로 한 무직자 대출

국민은행에서 신용 대출이 안된다면 재산을 이용한 담보 대출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담보 대출에는 주택담보대출, 전세대출, 자동차대출 등이 있습니다. 다만, 재산의 명의가 본인 명의로 되어 있어야 하며 부동산을 담보로 하여도 무직자라는 이유로 금리와 한도 조건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전월세를 살고 있다면 보증금 담보대출을 생각해볼 수 도 있습니다. 이 때 집주인의 동의를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집주인과 동의만 받을 수 있다면 5~9%대 금리로 무직자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집주인 동의를 받지 못하면 진행이 어렵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받는 법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받는 법은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 수도 있는데요. 무직자더라도 소액 대출은 조금 더 수월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저축은행이나 상호금융에서 받을 수 있는 햇살론은 재직기간 조건이 1개월만 되도 신청가능합니다. 만약 현재는 무직이더라도 곧바로 취직할 예정이라면 햇살론을 준비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 외 무직자 소액 대출 받는 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결론

이상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무직자는 여러모로 대출 시 불이익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직장을 갖기 전이라면 대출을 잠시 미루거나 다른 방안을 찾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추가로 무직자 대출 관련해서 아래 내용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