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대학생 대출 자격과 조건 정리

햇살론은 정부 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대출 상품입니다. 이런 햇살론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청년과 대학생들에게 적용되는 햇살론은 “대학생 청년 햇살론“입니다. 대학생 청년 햇살론은 신용회복위원회의 보증서를 기반으로 각 시중 은행에서 대출을 받게 되는데요. 금일은 국민은행 대학생 대출 관련해서 대상자 자격과 조건 등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대학생 대출 자격 및 조건

대학생 대출 Tip

국민은행 대학생 대출에 대해서 얘기하기 앞서 대학생 대출 방법들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죠. 대학생은 일정한 소득이 없기 때문에 무직자로 취급되고 있는데요. 따라서 일반 금융회사나 대부업체에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의 대출을 받거나 아예 대출 자체가 부결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대학생이라면 1차적으로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대출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학자금 대출 대상이나 자격이 안된다면 그 다음으로 대학생 청년 햇살론, 제1, 2금융 신용대출 순서로 고려해볼 수 있죠. 이렇게 대학생 대출 관련해서 실질적으로 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아래 링크 글에 정리해 두었으니 한 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대학생 대출 받을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 5가지

국민은행 대학생 대출 자격

그러면 국민은행 대학생 대출 (KB 대학생 청년 햇살론)에 대해서 대상자 자격을 알아보도록 하죠. KB 대학생 청년 햇살론은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보증서가 있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의 보증서는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상담전화 1600-5500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회복위원회의 대학생 청년햇살론 심사를 신청할 때도 일정한 자격을 갖춰야 합니다. 크게 2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먼저 대학생의 경우에는 신청일 현재 대학이나 대학원을 재학 또는 휴학 중이면 됩니다.

두번째로 학점은행제 학습자 또는 대학생이 아닌 청년층의 경우에는 만 29세 (군필자는 만 31세)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만약 연소득이 3,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6~10등급)여야 합니다. 연소득이 4,500만원을 초과하면 자격이 없습니다.

출처: 신용회복위원회 대학생 청년햇살론 지원대상

국민은행 대학생 대출 조건

국민은행 대학생 대출의 정식 명칭은 KB 대학생 청년 햇살론입니다. 대출금은 고금리 전환자금 또는 생활안정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대출 신청은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보증서 승인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해야합니다.

대출 금리는 연 5.4% 확정금리로 적용되며, 대출 상환은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6년 거치 7년 분할 상환으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중도 상환 수수료는 면제되나, 연체이자는 연 15%로 적용되니 최대한 연체를 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출처 : 국민은행 KB 대학생 청년 햇살론

결론

우리나라 대학생 청년들은 비싼 등록금과 생활비, 주거비 등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다행히 국가에서 지원하는 대학생 청년 햇살론 상품 같은 것들이 있지만, 이는 임시방편으로 결국 청년들이 사회에 나가자 마자 빚을 갚아야 하는 안타까운 현실이죠. 아무쪼록 취업 후 안정적인 소득이 생기기 전까지 올바른 경제활동으로 신용도를 잘 관리하시고 과도한 대출은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