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재직 확인 전화 관련 문의 내용 정리

햇살론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서민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 심사나 서류 검증 등이 철저한 편 입니다. 특히 햇살론 신청 자격 중 재직 기간 요건에 대해 확실하게 조사를 하는 편인데요. 햇살론 신청자가 실제로 해당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햇살론 직원이 직접 재직 회사로 재직 확인 전화를 하죠. 오늘은 이와 관련해서 햇살론 재직 확인 전화 관련 문의 내용을 정리해 봐습니다.

햇살론 재직 확인 전화

햇살론 재직 확인 전화 관련 문의 #1

문의) 방금 재직 확인 전화를 제가 받아서 다른 분 바꿔 달라기에 바꿔 주고 끝났습니다.
다른 글 들을 보니 재직 확인 전화를 잘 받아야 한다는데 말을 잘해야 한다는 건가요?  그리고 재직 확인 전화 받고 끝났는데 승인은 언제쯤 되는 건가요?

답변) 지인을 통해 직원이라고 하시고 유선상 재직 확인만 된다면 아무 상관 없습니다. 재직 확인 전화가 이상이 없고 직장인 조건으로 진행하셨다면 늦어도 일주일 내로는 심사 결과가 나옵니다. 햇살론 종류에 따라 그 전에 문자로 입금 결과를 알려 주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에는 직접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햇살론 재직 확인 전화 관련 문의 #2

문의) 햇살론 재직 전화 할 때 갑자기 불시에 전화를 하나요? 아니면 저한테 전화한다고 미리 알려 주나요?

답변) 햇살론 재직 확인 전화는 보통 신청자 순서로 순차적으로 걸기 때문에 불시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따라서 신청자에게 미리 재직 전화를 준다는 연락을 하지 않고 재직 확인 전화를 겁니다. 햇살론 재직 확인 전화는 보통 회사 대표 번호로 전화해서 대표자 또는 인사과 직원에게 확인하니 참고하세요.

햇살론 재직 확인 전화 관련 문의 #3

문의) 햇살론 직장 재직 전화를 재직 증명서로 대신 할 수 는 없나요?

답변) 햇살론 재직 확인 전화는 햇살론 직장인 대출 진행 시 필수인 사항이기 때문에 재직 확인 서류로 대체 할 수는 없습니다. 재직 확인 서류만을 통한 대출은 대부업 대출을 통해서만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재직 확인 전화 관련 문의 #4

문의) 재직 전화 시 제 직장에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하는 거죠 ? 제가 궁금한 것은  만약 제 상사가 은행 직원에게 제가 얼마나 대출을 받았는지 물어 본다면 은행 직원이 알려 줄  수도 있나요 ? 아니면 그런 건 알려 줄 수 없다고 하고 제가 근무 하는지 만 알려 달라고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은행 직원이 제3자에게 대출 현황을 알려 줄 이유도 없으며 그럴 일도 없습니다.  연체만 안 하시면 집으로 우편 갈 일도 업으니 햇살론 재직 확인 전화에 대해 괜한 걱정은 마세요.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