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방법과 조건 정리

카카오뱅크에는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전월세보증금 대출 이렇게 4가지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은 앱 설치와 공인인증서 인증 절차 만을 통해 빠르고 쉽게 비상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젊은층이 많이 사용하고 있죠. 관련해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방법과 조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방식

우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이름은 대출이라고 되어 있지만 사실상 마이너스 통장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비상금대출 승인을 받으면 따로 대출금이 내 통장으로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충전된 금액을 해당 계좌를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는 따로 이자는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계약 당시 금리를 적용하여 매월 납부일에 이자가 계좌를 통하여 자동 납부되게 됩니다. 그리고 기본 계약 기간인 1년이 도래하면 납부하지 않은 이자를 포함하여 모든 원금을 상환해야 대출 계약이 해지되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또는 연장 선택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만기(1년)가 도래하면 사용자는 비상금대출을 상환할 것인지 연장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환을 선택하면 이자와 원금을 모두 만기일까지 통장에 입금해야합니다. 그렇지 않고 연장을 선택하면 해당 월의 이자만 납부하고 계속 연장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대출금 상환 방법

앞에서 말했듯이 만기 1년이 되어 상환을 선택했으면 이자와 원금 전부를 계좌에 입금해야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앱에서 입출금 계좌의 관리 > 대출관리 > 한도 해지 메뉴로 들어가서 해지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또는 입출금 계좌에서 비상금 이용중이라는 글자를 눌러서 비상대출금을 상환 및 해지를 완료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대출금 상환과 신용등급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신청하기도 편하고 신용등급이 낮아도 쉽게 대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학생이나 무직자들이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비상대출금은 일종의 마이너스 통장이므로 한 번 상환 시기를 놓치면 회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갚겠지하고 상환 계획을 안일하게 생각했다가 이자 폭탄을 맞을 수도 있는데요. 만약 비상대출금 상환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고 더 고금리 대출을 받는 악순환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아무쪼록 본인의 대출 상환 능력과 신용등급을 잘 고려하여 카카오뱅크 비상대출금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