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및 대상 정리

카카오뱅크는 스마트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계좌 개설이 쉽기 때문에 젊은층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는 다양한 대출 상품을 간편하고 빠르게 신청하여 비상금을 마련할 수 있는 장점도 있죠.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살펴보고, 특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및 대상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일종의 소액 마이너스 대출 상품입니다. 모바일을 통해 본인 인증이 되면 빠르면 1분안에도 대출 실행을 할 수 있는데요. 신용 등급에 따라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최저금리는 연 3.74%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단, 신용등급과 조건에 따라 금리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대출 승인 후 본인 통장으로 별도의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닙니다. 일종의 마이너스 통장처럼 대출 한도 내에서 이체를 하거나 ATM을 통해 출금을 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은 돈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자가 붙지 않습니다. 그러면 이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승인 거절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우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낮은 금리와 편리함으로 신청자가 많습니다. 또한 카카오뱅크가 제1금융권과 같은 지위에 있기 때문에 대출을 받아도 신용등급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죠. 따라서, 카카오뱅크가 제1금융권인 만큼 심사 기준도 제2금융 또는 대부업 대출보다 상당히 까다로운 편입니다.

때문에 부채가 과다하거나 연체 기록이 많은 경우, 또는 신용 등급이 너무 낮은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뱅크 측 자료에 따르면 만 19세 성인인 경우 신용등급 1~8등급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고는 있습니다. (그런데 실상은? 아래 내용 참조)

그리고 위와 같은 거절 사유 외에도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 발급 거부, 회생, 파산, 채무 면책 기록이 있는 경우, 금융 사기와 연루된 적이 있는 경우 등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부적격 사유가 있는 경우에도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대상

앞서 얘기한 것처럼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신용등급 1~8등급까지 받을 수 있으며, 9~10등급은 거절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실상은 7~8등급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대상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위 영상에서 나오듯 카카오뱅크 영업 초기 7~8등급의 대출 승인율은 5% 정도만 가능했다고 합니다. 승인이 되더라고 7~8등급의 경우 대출 금리가 7.57% 정도로 1~2등급의 거의 2배 이상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결론

이상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및 대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대상인지 확인해보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메뉴에서 실명 정보와 핸드폰 인증을 하면 바로 거절 여부와 대출 가능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급하게 소액이 필요한데 카뱅 비상금 대출이 거절된 경우에는 그 대안으로 아래 글에 있는 모바일 소액 대출 방법 등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