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 신용대출 차이 및 카드론 선결제 등 문의 사항 정리

신용카드 회사에서는 일반적인 카드 상품뿐 만 아니라 다양한 대출 상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자체적으로 월 단위 대출 상품이라고 볼 수도 있죠. 카드 회사에서 운영하는 대출 상품은 크게 단기 카드대출과 장기 카드대출로 나눌 수 있는데요. 단기 카드대출은 흔히 현금서비스라고 알고 있는 대출 상품이며 장기카드대출은 카드론으로 알려져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카드론에 대해서 카드론 신용대출 차이 그리고 카드론 선결제 등에 대해 문의 주신 내용을 정리 해볼까 합니다.

카드론 신용대출 차이

카드론 신용대출 차이

앞서 서론에서 말했듯이 카드사에서 운영하는 대출 상품은 단기대출과 장기대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라고 불리는 단기대출의 경우 이자율 20% 대의 제2금융권 무담보 소액 신용대출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드론으로 알려져 있는 카드사 장기 대출은 회원을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으로 일반 신용대출과 거의 차이가 없다고 봐도 됩니다. 단지 카드사에서 일반 회원들의 신용 정보와 카드 사용 내역 등을 알고 있기 때문에 다른 금융사의 신용 대출보다 심사가 간단하고 승인이 잘 되는 편일 뿐 인 것이죠.

카드론 선결제 관련 문의 내용

문의)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을 당일 최대 한도까지 모두 받고 다음 날 모두 선결제 상환하면 신용상에 문제가 있나요?

답변) 카드론 사용 후 연체만 하지 않으신다면 한도에 크게 영향은 끼치지 않습니다. 다만 현금서비스, 카드론도 대출의 일종이오니  자주 사용하게 되면 신용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따라서 꼭 필요할 때 말곤 자주 사용은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론 만기 연장 (상환 기간 연장) 문의

문의) 현재 다른 대출 연체 없고 신용카드 신한,삼성,하나 모두 연체 없이 사용 중 입니다.  직장 취업해서 4대보험은 되나 연봉 2000만원 이고 조금 있으면 3개월 재직이 됩니다. 그리고 신용 등급은 6등급입니다. 카드론 연장이 가능할까요?

답변) 카드론 연장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이왕이면 햇살론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재직 3개월로 급여를 3번 받고 4대보험 납입 기록이 3회 있다면 햇살론 카드론 대환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조건에 따르면 최대 1500만원, 9% 내외 금리로 자금 마련 가능할 것 같네요. 그리고 햇살론 신청 후 2금융권 대출을 활용해서 나머지 카드론 통합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일단 재직 기간 3개월 채우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카드론 리볼빙 문의

문의) 월급에 맞춰 신용 카드를 사용하는데 이번 달에 경조사가 갑자기 너무 많이 생기는 바람에 카드 값이 부족한데 리볼빙과 카드론 대출 중 어떤 것이
더 나을까요?

답변) 신용등급 관리 차원에서는 카드론보다 리볼빙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카드론 역시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카드사 대출이 많으면 신용 등급이 내려갈 수 있기 때문이죠. 단, 리볼빙을 잘못하게 되면 금액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게 될 수도 있으니 금액이 크다면 카드론 대출을 받아 여유 자금이 생길 때마다 원금을 갚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