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 대환 대출 및 카드론 상환 방법 문의 내용 정리

신용카드도 결국 카드 회사에서 운영하는 일종의 대출 상품이죠. 다만, 각 카드 회사에서는 가입 고객의 신용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그 동안의 카드사용 실적을 확인하기 편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가입 고객에게 좋은 조건의 카드론 상품을 많이 제시하는 편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카드론 대환 대출 및 카드론 상환 방법 등 카드론과 관련한 다양한 고민과 문의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카드론 대환 대출

카드론 대환 대출 문의

문의) 카드사에서 카드론 대출 받은 것이 있는데 한곳이 아니라 각각 다른 카드사에서 대출을 받았습니다. 이 카드론 대출 들을 한번에 묶어서 햇살론 같은 카드론 대환대출 가능할까요?

답변) 햇살론 카드론 대환 대출의 경우 소득 대비 기 대출이 많더라도 “생계형”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연 소득 4000만원 미만으로 3개월 이상 재직 중이어야 합니다. ​햇살론 대환 진행 시 1년 이상 재직해야 된다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꼭 1년 이상은 아니고 외감기업 또는 대기업은 3개월 이상, 공무원은 1개월 이상, 일반 업체는 6개월 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카드론 대환 가능 조건 중 하나가 재직 회사의 은행 등재 여부인데 등재되어 있는 경우 훨씬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한 것은 사실이나 등재 되어 있지 않고 개인 사업장에 종사하고 있다거나 하더라도 진행이 안 되는 건 아닙니다.

카드론 상환 방법

문의) 카드론 상환 방법이 한 달만 쓰고 갚는 방식으로 한 달만 빌리는 것도 있나요? 보통 원리금분활이든 목돈이 생기면 중도 상환 방식으로 하지 않나요? 그리고 카드론이랑 카드 값 나가는 날짜가 다른지도 궁금하네요. 마지막으로 3000만원을 카드론이랑 카드 값을 내일까지 갚아야 하는데 상환 방법을 바꿀 수 없으면 대환 대출이나 캐피탈을 이용해도 되나요?

답변) 카드론이랑 카드 값을 상환하는 날짜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카드론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상환기간을 한 달만 하지는 않죠. 거의 6개월에서 1년, 최대 2년까지 카드론 상환 방법을 설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카드론 대환 대출을 문의하셨는데 다른 금융권 또는 햇살론을 통해 대출을 받아서 카드론을 대환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론 조기 상환 (일시 상환)

문의) 국민카드 카드론 대출 받아서 갚고 있습니다. 최근 여유 자금이 생겨 대출 잔액 상환 하려고 하는데요. 중도 상환 수수료는 없다고 하는데 중도 상환 시 남아 있는 대출금 원금과 남은 기간 동안의 이자까지 모두 계산해서 상환 해야 하나요? 대출금 원금만 상환하나요?

답변) 중도 상환이나 조기 상환 시에는 금일 날짜까지만 이자를 부담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조기 상환 시 중도 상환  수수료 등을 부과하는 금융사가 있는 것이죠.

카드론 중도 상환 수수료

문의) 작년 10월에 카드론 500만원을 사용 하였는데요. 조건은 24개월에 원금균등상환 입니다. 이자가 비싼걸 알았지만 빨리 갚아야겠다는 생각에 큰 여유 돈은 없고 한 달에 50만원씩 10개월로 걸쳐서 상환을 하려고 하는데 매월 50만원씩 상환하게 되면 수수료가 많이 나올까요? 카드론 금리는 20.5%입니다

답변) 카드론은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대출 원금을 원하는 만큼 언제든 중도 상환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바로 바로 갚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매달 50만원 갚고 싶다면 50만원 원금만 갚으시면 됩니다.

결론

우선,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카드론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대부분 없으니 일시에 갚을 수 있다면 최대한 빨리 청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갚기 어려운 카드론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분들은 정부 지원 햇살론을 통해 카드론 대환 대출을 하실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최근 들어 카드론 또는 햇살론 관련해서 금융기관 직원을 사칭하거나 불법 수수료를 챙기는 등의 사기가 많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