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보증인 대출 상담 내용 확인하세요

저축은행은 대형 시중은행에 비해 비교적 소규모 예금이나 대출을 다루고 서민과 중소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은행이죠. 제1금융권에 있는 시중은행의 대출 심사 기준이 워낙 높아 안정적인 직장과 소득을 갖지 못하신 분들이 저축은행 대출을 많이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최근 저축은행 보증인 대출을 빌미로 한 사기 대출이  많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금일은 저축은행 보증인 대출 관련한 내용을 한 번 정리 해볼까 합니다.

저축은행 보증인 대출

저축은행 보증인 대출 상담

문의) 오케이 저축은행에서 전화가 왔는데 저금리로 대출을 묶어 준다기에 선뜻 수락했는데요. 대환 대출 건으로 대출 가능하다고 하기에 알았다고 했는데 그 쪽 상담사가 제가 3일안에 빚을 다 상환하였다는 증명서를 보내야 하는데 그 역할을 지켜 봐야 할 사람이 한 명 필요하다며 보증인을 요구합니다. 저축은행 보증인 대출이란게 있는 건지 문의 드립니다.

답변) 주의하세요. 전형적인 보증인 대출 유도 사기입니다. 그리고 먼저 전화가 왔다면 오케이 저축은행 상담사를 사칭하는 불법 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상적인 금융 회사에서는 절대로 먼저 고객에게 전화나 문자로 대출 영업을 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축은행 보증인 대출 사기

문의) 어제 전화가 와서 현대저축은행 보증인 대출에 대해 영업을 하던데 제가 저축은행은 연대 보증도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더니 끝까지 대출 된다고 우기고 한 번 받아 보고 얘기하라고 하네요. 홈페이지 찾아보니 현대저축은행에는 그런 상품이 없는데 이거 사기인가요?

답변) 절대 저축은행에서 먼저 전화를 걸어 보증인 대출을 요구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현대저축은행을 사칭하는 불법 상담사일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저축은행 보증인 대출 전화

문의)  ok저축은행에서 저희 어머니께 저소득 저신용자로 대환 대출 건 진행을 위해선 보증인이 필요하다는 연락을 줬는데요. 그래서 그 쪽에서 요구하는 저의 신분증 앞면 사진과 건강보험납부득실확인서, 그리고 병적기록부를 팩스로 발송했습니다. 그런데 다시ok저축은행 상담 센터로 전화해 보니 ok저축은행에서는 보증인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해서 더 이상 진행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누출 되어 버린 개인 정보가 너무 마음에 걸리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원본도 아닌 팩스 본 서류이기 때문에 그 서류를 가지고는 본인 인증 없이 타인이 대출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안심하시고, 혹시라도 불안하시면 신분증 분실 신고 후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