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및 대출방법 4가지

일정한 소득이 없는 무직자는 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주부, 대학생, 군인, 취업준비생 역시 무직자에 속하며 금융권 대출 시 높은 금리가 붙거나 아예 대출 부결이 되곤 하죠. 이처럼 무직자 신분으로 대출 받기 어려운 세상인데요. 오늘은 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을 비롯하여 무직자가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1. SBI 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먼저 저축은행 중에서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곳으로 SBI저축은행이 있습니다. 이 저축은행에서는 사이다라는 중금리 모바일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단, 신용 등급이 6등급이 이상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어 있습니다. 한도는 50만원에서 1억까지이며 금리는 개인 신용 등급별로 6.9% ~ 13.5%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SBI 저축은행 사이다 대출 링크

2. OK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두 번째로 OK저축은행 OK모바일론이 있습니다. 이 곳은 무직자여도 소득이 있으면 되는데요. 한도는 10~300만원까지이고, 통화 없이 모바일론 소액 대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글 참조)

3. BNK 경남은행 무직자 대출

세 번째로 BNK 경남은행이 있습니다. 이 저축은행에서는 신용카드 소지자로 사용 실적이 1년 이상인 경우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데요. 연 5.68%의 금리로 최소 1백만원에서 최대 3백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용등급이 1~7등급 이내이어야 합니다. BNK 경남은행 대출 링크

4.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이 밖에 저축은행 외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위비모바일 대출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의 경우 직업, 소득과 무관하게 연체 이력이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연 금리 3.9%~15%로 5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대출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 참조)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링크

5.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 대출

우리은행 위비모바일 대출의 경우 주부, 무직자도 신청가능하나 신용등급이 7등급 이상이어야 하며, 금리는 5.3~9.3% 이고 한도는 100~2,000만원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 대출 링크

비상금 대출 상품 중에서 카카오뱅크, 위비 모바일 대출 외에 추천할 만한 무직자 비상금 소액대출 상품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한 번 참고해보세요.

무직자 대출 방법 4가지

위에서 처럼 명목상으로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저축은행과 모바일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무직자 신분으로 대출 신청을 해보면 신용 등급이 낮은 경우 또는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 부결되기가 쉽상입니다. 아니면 엄청난 고금리를 감당해야하죠. 따라서 실질적으로 신용 등급이 낮은 무직자는 금융권 대출이 어렵다고 보시는 것이 맞는데요.

그렇다면 무직자로서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다행히 다음과 같이 4가지 방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도 꼭 참고해보세요.)

1. 부동산을 담보로 한 무직자 대출

무직자로서 대출 받을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 바로 부동산을 담보로 한 대출입니다. 부동산으로는 아파트, 빌라, 주택, 오피스텔 등 본인 소유의 부동산 또는 배우자 소유 부동산이 해당됩니다. 이런 대출 종류에는 아파트론, 무담보아파트론, 무설정아파트론, 하우스론, 자산론 등의 명칭을 단 대출 상품들이 있죠.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 참고)

이렇게 부동산을 담보로 한 대출이라면 무직자이더라도 적정한 금리와 많은 한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대 한도로는 일반적으로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금리는 12~21% 내외가 될 수 있습니다.

2. 보증금 담보대출

전월세를 살고 있는 경우 무직자이더라도 보증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증금 담보 대출은 집주인의 동의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집주인들이 싸인을 잘 안해주죠.

만약 집주인 동의를 받을 수만 있다면 5~9%대의 금리로 무직자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집주인 동의를 못받는다면 캐피탈의 아파트론 또는 대부업체를 통해 진행할 수 밖에 없고 금리도 높아지게 됩니다.

3. 차량 담보대출

소유한 집도 없고 전월세 보증금도 없다면 마지막으로 차량을 담보로 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본인의 신용 등급이 어느 정도 높아야하고 차량 할부금이 아직 많이 남아있다면 무직자 대출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글 참고)

4.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신용카드를 1년 간 소지하고 있고 사용 실적이 있다면 이를 소득으로 추청 환산하여 대출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신용 등급이 되고 채무가 없다면 최대 여성의 경우 2천만원까지 무직자이더라도 대출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에 대해서 아래 글을 꼭 읽어보세요.

단, 남성의 경우 신용카드를 1년 이상 썼다고 해도 평균적인 연체율이 여성보다 높기 때문에 부결될 확률이 높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