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페이론 조건 및 자격 정리 (KEB하나은행 무직자 소액 대출)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 또는 소득 증빙이 안되는 무직자 분들은 1금융권 은행에서 대출 받기가 거의 어렵습니다. 하지만 300만원 이하 소액 대출 중에는 1금융 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1금융 무직자 소액 대출 상품인 KEB 하나은행 “이지페이론”의 조건과 자격을 정리해보고, 몇 가지 소액 대출 시 알아둘 팁을 살펴보았습니다.

KEB 하나은행 이지페이론 조건 및 자격 정리

이지페이론 자격

먼저 KEB 하나은행 이지페이론 자격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이지페이론은 기본적으로 신용카드를 보유한 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업이나 소득이 없더라도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혹시라도 신용카드 없이 대출 받으시려는 분들은 아래 글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이지페이론 부결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적절한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있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보통 1년 이상의 사용 실적을 요구하지만 개인별 신용등급이나 신용 거래 이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지페이론 조건

이지페이론의 조건은 1금융 소액 대출 답게 괜찮은 조건입니다. 우선 금리는 연 4.4%로 다른 소액 대출 상품에 비해 1% 정도 낮은 수준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00만원 이내로 최소 50만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이지페이론 한도, 기간, 특징

대출 기간은 상환방식에 따라 조금 다른데요. 분할 상환은 1~3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1년 기간으로 추가 연장이 가능합니다.

이지페이론 상환방식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지페이론 상환방식은 2가지 입니다. 첫 번째 분할 상환 방식은 일반적인 신용대출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이지페이론에서 분할 상환방식을 선택하면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을 하게 되는데요.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을 하면 매달 내는 원금과 이자가 동일해집니다. (아래 글 참고)

반면 마이너스 통장 방식을 사용하면 매달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이자를 내게 되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이 편리한 장점이 있지만 연체가 쉽게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한도 내에서 모든 금액을 다 써버리면 이자 납입이 되지 않아 연체가 발생하게 되니 통장 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단점에 대해서는 아래 글 중에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및 주의사항 단락을 참고해보세요.

금리인하요구 및 금리 인하 팁

이지페이론은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이란 본인의 신용상태가 변경되었을 때 금리를 낮춰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권리인데요. 만약 취업을 하거나 다른 대출을 상환하는 등 신용등급이 올라가게 된다면 반드시 금리인하요구를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대출 받을 때도 금리 인하를 받을 수도 있는데요. 이런 팁들을 잘 알아두시고 더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으세요.

다른 무직자 소액대출

KEB 하나은행 이지페이론은 무직자 소액 대출 상품 중에 추천 드릴 수 있는 대출입니다. 최근에는 모바일을 이용한 300만원 이하 소액 대출 상품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별도로 재직 확인이나 소득 증빙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많은 무직자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무분별한 사용은 자제하셔야 하는데요. 무직자 소액 대출 받을 때 몇 가지 주의할 사항에 대해서 아래 글을 꼭 살펴보세요.

이상 이번 포스트에서는 KEB 하나은행의 무직자 소액 대출 상품인 이지페이론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조건의 소액 대출을 받으시길 바라며, 대출 상식 관련해서 아래 글도 꼭 참고해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필독 업데이트) 하나은행 이지페이론은 2019년 12월 27일부로 신규 대출이 중단되었습니다. 또한 무직자 분들이 많이 이용했던 하나은행 편한 대출도 2019년 8월에 중단되었죠.

하나은행에서는 이들 대출 상품들을 묶어서 하나원큐 신용대출을 내놓았습니다. 따라서 하나은행 이지페이론이나 편한 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은 하나 원큐 신용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 참고)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