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자 당일대출 문의에 대한 답변 정리 (일수, 월변 포함)

대출 원금과 이자, 신용카드, 핸드폰 요금 등 어떤 형태든지 연체가 발생하면 대출이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연체 중에 당일 급전 대출을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잘 안되서 문의를 많이 주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연체자 당일대출 문의에 대한 답변들을 글로 깔끔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울러 일수와 월변에 대한 정보도 포함했으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연체자 당일대출 가능한 곳 및 방법 정리

연체자 당일대출 가능한 곳

당일 연체자 대출 받을 수 있는 곳은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이죠. 일단 연체는 기간이 중요합니다. 10만원 이상 연체가 발생하는 시점부터 5영업일이 지나면 신용정보시스템에 연체가 기록되기 시작하는데요. 처음에는 단기 연체로 분류되었다가 90일이 지나면 장기 연체로 바뀌게 됩니다. (아래 글 참조)

1. 단기 연체자 당일 대출

아시겠지만 단기 연체자와 장기 연체자는 대출의 난이도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90일 미만 단기 연체자의 경우 300만원 이하 모바일 소액 대출이나 인터넷 즉시 대출을 통해서 당일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업체 중에서도 연체자 당일대출을 취급하는 곳이 있기도 하는데요. 관련해서 아래 글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2. 장기 연체자 당일 대출

장기 연체자는 일반적인 대출이 참 어렵습니다. 요즘에는 법정 금리 인하로 대부업체 실적이 떨어지면서 장기연체자에 대한 연체자 당일대출 상품이 거의 없습니다. 간혹 조건 없는 대출이나 신용불량자 당일 대출 같은 것들이 있지만 대부분 일수, 월변 같은 사채죠. 그리고 장기연체자는 빨리 연체를 해결하거나 빚을 탕감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체자 당일대출 사이트

1. 대출 사이트

연체자 당일대출 사이트 추천해달라는 문의도 많은데요. 대출 사이트는 조금만 검색해봐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대출XX이나 X대출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죠. 사이트를 살펴보면 직장인 월변대출, 무방문 월변, 군미필 당일 대출, 무방문 무서류 당일대출 등 다양한 형태의 대출이 있는데요. 그 중에는 연체자 당일대출이나 신불자 당일대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직장인, 대학생, 군미필은 아래 글 필독)

2. 정식 대부업체 확인

사이트에 보면 대부분 실시간 대출 문의 배너가 있어서 클릭하고 들어가면 카톡이나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류를 팩스로 보내는 등 무방문 팩스대출을 하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이 중에서 정식 대부업체로 등록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운영하는 곳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글을 읽어보시고 정식 대부업체 확인 방법을 체크하세요.

3. 일수, 월변

그리고 대출 사이트에서 연체자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은 대부분 일수, 월변입니다. 만약 처음부터 일수 대출이나 월변 대출을 받을 생각으로 정보를 찾고 계시다면 아래 글을 꼭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연체자 당일대출 찾기 전에

연체자 당일대출은 급한 마음에 터무니 없는 조건으로 대출 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24% 이상 고금리로 선이자에 수수료까지 떼이면서 대출을 받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런 대출은 결국 악순환을 초래할 뿐입니다. 따라서 연체자 당일대출 찾기 전에 먼저 채무조정이 가능한지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현재는 연체가 없더라도 빚 갚기가 너무 어려워서 앞으로 연체가 발생할 것이라고 예상되는 경우에도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속채무조정을 통해 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체자 대출을 찾기 이전에 채무조정제도를 최대한 활용하여 신용등급을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신용등급 관련해서 아래 글 필독)

연체자 당일대출 주의사항

1. 작업대출, 카드깡

대출이 정말 안되면 결국 연체자 당일대출을 찾는 분들은 불법 대출을 찾게 됩니다. 주로 신용불량자를 대상으로 하는 작업대출이나 카드깡 같은 신용카드 현금화 등을 많이 하시는데요. 불법 대출은 대출에 성공해도 이 후 적발되면 대출금을 회수 당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2. 유사 대출

그리고 요즘에는 SNS 대리입금, 폰테크, 내구제 같은 유사 대출도 많이 하시는데요. 이런 대출은 대부분 본인 명의를 팔고 돈을 받는 대출입니다. 하지만 본인 명의를 함부로 팔면 더 큰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점을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결론

지금까지 오늘은 연체자 당일대출 문의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보고 일수, 월변, 작업대출, 유사대출 등에 대한 주의사항을 살펴봤습니다. 정부의 규제가 심해지고 은행과 대부업체의 수익률이 날로 낮아지면서 연체자 대출은 사실상 사금융으로 넘어가고 있는 실정인데요.

그래서 연체자 분들이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너무 없습니다. 결국 어쩔 수 없이 고금리에 선이자를 떼는 일수, 월변을 찾게 되는 안타까운 일이 많습니다. 아무쪼록 연체자 분들을 위한 지원 대책이 빨리 나왔으면 합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