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및 부결 시 대안 검토

아주저축은행은 1972년 설립되어 47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 저축은행입니다. 서민과 중소기업 대상으로 적금 및 대출 상품을 운영해온 2금융 은행이죠. 그동안 많은 저축은행들이 안정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아주저축은행은 전략적으로 리스크를 잘 관리해오며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민금융의 파트너 역할을 해온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관련해서 조건과 부결 시 대안을 검토해보도록 할께요.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자격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 대출 상품으로 아주저축은행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자격은 3개월 이상 재직자소득 증빙이 가능한 근로자여야 하죠. 그리고 연소득은 3,500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로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자격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대출한도는 생계자금이 100~1,5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환자금은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근 햇살론 승인율이 많이 떨어지면서 대출한도도 많이 줄어드고 있는 실정인데요. 이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금리는 최대 연 10% 이내로 되어 있습니다. 연체가 발생한 경우 기존 금리에서 연 3%가 추가되네요. 대출 기간은 5년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 상환만 가능합니다.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금리, 수수료, 대출 기간 등

참고로 햇살론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금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취급은행 및 온라인 햇살론에 대한 정보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온라인 햇살론으로 신청하는 경우 금리 혜택을 주는 곳도 있으니 아주저축은행 햇살론과 비교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부결되는 원인

불과 몇 년전 까지만 해도 햇살론은 자격 조건만 만족한다면 왠만하면 거의 대부분 승인이 났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햇살론 신청이 거절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최근 대출 카페에서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후기를 살펴보면, 부결 원인으로 가장  많이 거론되고 있는 것이 DTI 조건입니다. DTI는 소득 대비 부채 비율을 의미하는데요. 본인 소득 대비 기존 부채가 40% 이상되는 경우 햇살론 부결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햇살론 자격 및 대상자에 대한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부결 시 대안

만약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부결 되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주저축은행 햇살론이 부결된다면 다른 서민 대출인 아주저축은행 사잇돌2 대출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사잇돌 대출은 1, 2금융 모두 받을 수 있는데요. 2금융 저축은행 사잇돌 대출을 사잇돌2 대출이라고 합니다.

아주저축은행 사잇돌 대출은 2,000만원까지 대출 한도가 나오며, 직장인, 사업자, 연금수령자가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13.8~19.9%로 햇살론보다 다소 높지만 승인 받기는 조금 더 쉽습니다.

사잇돌 대출 역시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 대출인 만큼 이 후 성실 상환을 하면 추가 대출이 가능하오니 햇살론 부결되었다면 사잇돌 같은 서민 대출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조건이 된다면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미소금융 같은 다른 서민 대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서민 금융마저 모조리 부결 된다면 현실적으로 다른 2금융 대출도 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어쩔 수 없이 대부업 대출을 알아봐야 하는데요. 아시다시피 대부업 대출은 고금리가 대부분입니다. 어쩔 수 없이 대부업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정식 등록 되어있고 규모가 큰 업체를 찾길 바랍니다.

결론

이상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자격과 조건 그리고 햇살론 부결되는 원인과 대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햇살론이 예전은 대출 한도도 잘 나오고 승인도 잘 되었지만 수요가 많아지면서 점차 승인 받기가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아무쪼록 평소 신용 등급과 연체 관리를 잘 하시어 좋은 조건으로 서민대출을 받기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