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대환대출 종류 및 조건 정리 (바꿔드림론, 환승론 포함)

고금리로 고통 받는 서민을 위한 다양한 대환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민 대출 상품인 햇살론과 바꿔드림론처럼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 대출도 있고, 신한은행 같은 1금융 은행에서 직접 운영하는 대환 대출 상품도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대환대출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조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대환대출 종류 및 조건

신한은행 대환대출 왜 찾으시나요?

신한은행 대출을 찾는 분들 중에는 신한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서 또는 가까운 지점을 이용하기 위해서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신한은행은 1금융 시중은행으로 낮은 금리로 안전하게 대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사실 1금융 대환 대출을 받기는 그리 쉽지 않습니다. 특히 신한은행 같은 메이저 은행의 대출을 받으려면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다행히도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을 통한 신한 환승론(바꿔드림론)이나 자체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특별대환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신한 환승론 (바꿔드림론)

먼저 가장 대표적인 대환대출 상품인 신한은행 바꿔드림론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신한은행 대출 상품 목록의 정식 명칭은 신한 환승론입니다. 아시다시피 바꿔드림론은 정부 지원 서민 대출 상품으로 국민행복기금(캠코)의 보증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신한 환승론은 이처럼 국민행복기금에 먼저 보증 승인을 받고 별도의 신한은행 대출 심사를 거쳐 실행되는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저 50만원 ~ 3천만원이며, 대출 기간은 1~5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한 환승론 대출 금리는 최저 연 6.0% 이상으로 기존에 고금리를 부담했던 분들에게 꽤 괜찮은 조건이죠. 대출 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로 진행됩니다.

신한은행 특별대환대출

바꿔드림론은 시중은행 15곳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메이저 은행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바꿔드림론 외에도 자체적으로 특별대환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상품은 기한이익상실 사유가 발생한 고객을 위한 대환대출입니다.

신한은행 특별대환대출 조건

기한이익상실이라는 단어가 조금 어렵죠? 참고로 기한이익이란 대출 원금을 정해둔 만기에 갚을 수 있는 대출인의 권리입니다. 그런데 연체나 신용불량 같은 어떤 조건(계약서에 명시된 조건)이 발생하면 이런 기한이익을 상실하게 되는데요. 이런게 기한이익상실이 발생하면 은행에서는 바로 대출 원금 전체를 상환할 것을 대출인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가정 경제가 어려워서 이자를 연체하는 것인데, 갑자기 전체 원금을 바로 갚으라고 하니 대출인 입장에서는 청천벽력이죠. 이런 분들의 상황을 고려해서 신한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환대출 상품이 바로 신한은행 특별대환대출입니다.

조건은 신한은행 대출 평점 시스템에 의해 결정되며, 만기일시상환은 1년 이내, 원금분할상환은 3년 이내의 대출 기간이 설정됩니다.

신한은행 대환대출 신청방법

앞서 살펴봤듯이 신한은행 대환대출 중 신한 바꿔드림론을 신청하려면 먼저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신한은행 바꿔드림론 신청방법은 아래 포스트에 상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 밖에 특별대환대출에 대한 문의 또는 신한은행 대환대출에 대한 문의가 있다면 신한 고객센터 (1599-8000)을 통해 전화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결론

이상 지금까지 신한은행 대환대출 종류와 조건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한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하고 있거나 가까운 곳에 지점이 있다면 꼭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라며, 기존의 고금리 채무로 과도한 경제적 부담을 안고 있다면 대환 대출 상품을 통해 부담을 덜길 바랍니다. 아울러 최근 대환 대출 사기가 많으니 아래 글들을 꼭 참고해서 사기 당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