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방법, 차이, 후기

신용회복 과정에서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신청하여 생활자금을 확보할 수 있죠. 이번 글에서는 신용회복위 비대면 간편대출 방법, 차이,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이란?

1. 신용회복자 대출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은 신용회복자를 위한 소액금융 대출입니다.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300만원 이하 대출을 긴급 생활안정자금 측면에서 지원해주는 것인데요. 채무조정이나 신용회복 과정에서 받는 추가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자격 조건 정리

2.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은 성실상환자를 위한 신용회복대출입니다. 따라서 최근 3년이내 상환을 완료하거나, 연체나 미납없이 6개월 이상을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소득 여력이 안되거나 신용 조회 정보에 연체 기록이 등록되면 안됩니다. (아래 글 참고)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방법

1.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자격

신용회복위 비대면 간편대출을 받으려면 일단 신용회복위에서 채무조정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미납없이 성실하게 납부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이런 자격 요건이 되지 않으면 부결될 수도 있습니다.

2.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조건

대출 한도는 1회 300만원으로 여러번 받는 경우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상환 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이며, 대출 기간은 최대 5년 이내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4.0%이내로 신용회복 중 비대면 대출 중에서 굉장히 저금리이죠.

3.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신청

신용회복위 비대면 간편대출을 신청하려면 일단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현재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바꼈죠. 그 다음에 미리 정부24에 회원가입을 해놔야 하는데요. 그러면 비대면으로 신청할 때 알아서 소득 정보를 가져갑니다. 따로 서류 제출할 것은 없고 신청은 아래 페이지에서 하면 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차이

1. 신용회복중 대출 가능한 곳

신용회복 중 대출 가능한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지금 살펴보고 있는 성실상환자 대출을 포함해서 햇살론 등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들 수 있는데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햇살론과 신용회복위 성실상환자 대출은 동시에 중복 대출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아래 글 참고)

2. 신용회복위원회 전환대출

신용회복위원회는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유관기관 연계금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환대출이 가능한 바꿔드림론이 있었는데요. 현재 바꿔드림론은 햇살론17로 대체되어 있는 상태죠. 전환대출은 대환대출이라고도 하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아래 글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후기

1. 성실상환자 대출 후기

개인적으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성실상환자 대출을 받을 수 있다면 그나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신용회복자가 추가 생활자금 마련이 어려워서 고생하게 되는데요. 그러다가 대부업대출이나 여러가지 사금융 대출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에 대한 후기는 아래 글에 정리해봤습니다.

2. 비대면 개인돈 대출

개인돈은 말 그대로 사채입니다. 대부업체에서 운영하는 개인돈도 있지만, 업체를 상대하기 꺼리는 경우에는 순수 개인돈을 이용하기도 하죠. 최근에는 전화를 걸면 바로 한도를 알려주는 비대면 개인돈 대출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후기도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3. 비상금 대출

비대면으로 소액을 이용하려면 지금은 비상금 대출이 최상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비상금 대출이 안된다고 무리해서 사금융 쓰지 마시고, 최소한 비상금 대출 승인이 되도록 자격을 마련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먼저 잔여 대출금을 빨리 갚아야 겠죠.

마무리

이상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에 대해서 자격 및 조건, 신청 방법을 알아보고 차이점과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아무쪼록 신용회복 중에 간편대출을 통해 자금을 원활하게 확보하시길 바라며, 새희망힐링론이나 개인회생 면책 후 대출에 대해서 아래 글들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