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시 알아야 할 3가지 사항

작년부터 제 2금융권 캐피탈을 중심으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상품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신용카드 실적을 기반으로 대출을 받기 때문에 소득이 없는 무직자 또는 주부들이 특히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이라고 해서 신용카드만 가지고 있다고 무조건 대출이 되는 것은 아니며, 대출을 받을 때도 무분별하게 불법 업체를 통해서 대출을 받는 피해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시 알아두어야 할 3가지 사항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조건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일반적으로 은행보다 캐피탈을 통해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로 붙는 조건으로 신용카드 1년 이상 사용자라는 조건인데요. 1년 동안 매월 평균 사용 실적 금액을 추청 소득으로 인정하여 대출해주는 신용 대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캐피탈 뿐 만 아니라 케이뱅크 같은 제1금융권 인터넷 은행에서도 이런 조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 여기에 신용등급 1~7등급 등의 조건이 추가로 붙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종류

다음으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관련해서 캐피탈에서 운영하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가장 많이 찾으시는 대출이 하나캐피탈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이 있으며, 신용카드 1년 사용,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있어야 합니다. 금리는 연 11.9~최대 24% 정도로 책정됩니다. 한도는 100만원~1천만원까지 이며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으로 진행되네요. (하나캐피탈 대출 링크)

다음으로 롯데캐피탈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이 있습니다. 이 대출은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명의의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100~2,5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12.0$ ~ 최대 24%까지 적용됩니다. 대출 기간은 최장 5년이며 신용카드 납부 실적 대신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 납부 실적으로도 대출 심사가 가능합니다. (롯데캐피탈 대출 링크)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시 주의사항

이 밖에 대부업체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도 있지만 될 수 있으면 대부업체는 이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대부업체에서 대출 진행할 때 선입금 또는 선 수수료를 요구한다면 100% 사기일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합니다. 그리고 캐피탈에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받는다고 해도 생각보다 고금리로 책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급하게 생활 자금이 필요한 경우라면 국가에서 운영하는 대출 상품인 햇살론, 새희망홀씨 대출, 바꿔드림론 등을 먼저 알아보길 권장 드립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링크)

정리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캐피탈을 중심으로 많이 진행되고 있지만 금리가 높습니다. 따라서 직장을 다니고 있거나 무직자이더라도 신용 등급 등의 조건이 햇살론, 바꿔드림론 같은 국가 운영 서민 대출 상품에 부합한다면 이 쪽 대출을 먼저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런 상품을 진행할 때 대출 중개인이 끼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는 불법 대출 상담사인지 여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상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과 관련해서 알아두어야 할 3가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