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무직자 대출에 대한 상담 내용 확인하세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 생활자금 대출 상품은 다양한데 그 중 새희망홀씨는 16개 시중은행을 통해 대출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햇살론 보다는 다소 심사 조건이 까다롭지만 금리가 저렴하여 많은 분들이 대출 신청을 원하고 계신데요. 금일은 무직자 신분으로 새희망홀씨 무직자 대출 신청에 대해 문의해주신 내용을 한 번 정리해봤습니다.

새희망홀씨 무직자

새희망홀씨 무직자 승인 가능 여부

[문의] 자영업자이나 거의 무직자나 다름 없습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 통장 1천만원, 소상공인대출 2천만원이 있는데 혹시 새희망홀씨 대출이 가능할까요?

[답변] 기본적으로 새희망홀씨는 신청 시 조건이 있습니다. 최소 연봉 3천만원 미만자의 경우엔 은행 내부 심사 등급을 통과하셔야 하고, 만약 통과한다고 하여도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고 4대보험은 필수입니다. 대출 최대 한도는 2500만원이며, 연소득 4천만원 미만에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면 신청 가능하나 은행마다 조건이 다르므로 담당 직원과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희망홀씨 무직자 한도 문의

[문의] 개인사업자이나 거의 무직자 상태인데요. 햇살론 신청하고 조회했더니 1200만원 한도로 운영자금 대출이 된다고 합니다. 나이스 신용등급은 6등급이며, 국민연금은 월 22만원을 내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새희망홀씨 내부 심사를 통과한다는 가정 하에 신청한다면 한도가 어느정도 나올까요?

[답변] 참고로 새희망홀씨는 국민연금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건강보험료를 해당 사업장이나 지역 가입 세대주로 3개월 동안 미납없이 납부하는 경우 최대 2천만원까지  연 소득 환산시 새희망홀씨 한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보험료를 월 52,000원 정도 낸다면 최고 한도인 2천만원까지 가능할 듯 합니다.

무직자 외국계 새희망홀씨 대출 문의

[문의] 저는 무직자이고 담보 대출 9천만원이 있으며 신용등급은 7등급입니다. 현재 기 대출로 카드론 1700만원과 1년 이상 사용한 카드가 4개인데 외국계 씨티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이 가능할까요?

[답변] 질문자님은 새희망홀씨 승인이 되나 보기 전에 대출 신청 자체가 가능한지 여부를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새희망홀씨 신청 자격은 4대 직장인 기준입니다. 신용등급은 어느 시스템 등급인지 잘 모르겠으나 일반적으로 무직자 조건으로는 새희망홀씨 상품 신청 자체가 불가합니다. 새희망홀씨는 4대보험 가입 기준 재직기간 만 3개월이상 , 건강보험료 3번 납부가 되어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7등급인 무직자 조건으로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상품 등을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