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부결, 거절 사유 및 조건

최근에 비상금 대출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소액 마이너스 통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SBI저축은행에서도 365일 24시간 신청 가능하고 증빙서류가 필요 없는 사이다뱅크 소액 마이너스 통장을 출시했는데요. 오늘은 SBI저축은행의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조건을 살펴보고, 부결 및 거절 사유를 알아봤습니다.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이란?

1. 저축은행 대출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은 사이다뱅크의 한도 대출 상품입니다. 사이다뱅크는 SBI저축은행에서 만든 일종의 브랜드이죠. 참고로 저축은행은 2금융권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사이다뱅크 소액 마이너스통장도 2금융권 대출 상품입니다. ( 아래 글 참고)

2. 마이너스 통장 (한도 대출)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은 한도 내에서 필요한 만큼 썼다가 갚는 형태의 대출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칫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이자나 원금을 감당하지 못하고 연체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글 필독)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자격

1.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는 일반적인 신용등급, 신용점수 기준 외에도 자체적으로 사용하는 심사 기준이 있습니다. 이를 CSS 등급이라고 하는데요. 신용등급 기준과 CSS 등급에 대해서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나이 조건

사이다뱅크 대출은 만 20세 이상이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경제활동을 하는 분이라면 나이 조건은 큰 신경 쓸 필요는 없죠. 다만, 나이 제한으로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조건이라면 다음 글을 읽어보세요.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조건

1. 대출 금리

사이다 마이너스통장 금리는 고정 금리입니다. 2021년 기준 연 6.9%에서 최대 연 16.5%까지 책정이 되는데요. 이는 중금리 대출 수준의 금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대출 한도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 통장의 대출 한도는 최대 500만원입니다. 참고로 대출 한도는 개인별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3.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기간은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며,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년 신용점수 상에 문제가 없다면 5년까지 대출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다만, 연장 심사에서 거절이 된다면 즉시 대출 원금과 이자를 갚아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부결 사유

1.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거절

신용등급이나 소득 조건이 좋더라도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거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이다 마이너스통장 거절 사유는 다양하게 있는데요. 그 중 하나로 금융사기에 연루되거나 금융질서문란자로 찍힌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작업대출이나 폰테크 같은 것을 한 경우 걸리게 되죠.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거절 사유

2. 그 밖의 사이다뱅크 부결 사유

그 외에도 마이너스통장에 지급 정지가 걸리거나, 연체가 있는 경우에도 부결 사유가 됩니다. 특히 연체가 가장 크리티컬 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사이다뱅크에서가 아니라 다른 곳에서 연체를 해도 부결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연체 정보가 신용정보 시스템에 등록되면 사이다뱅크에서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심지어 핸드폰 요금 연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조건을 살펴보고, 왜 부결되는지, 왜 자꾸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거절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부결되는 것은 결국 신용도 문제일 가능성이 큰데요. 따라서 부결되지 않으려면 평소 신용등급이나 연체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