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금융 보증인 대출 관련해서 꼭 확인하세요

대출이 계속 부결되거나 급전이 필요한데 승인 빨리 되지 않으면 사람 마음이 불안해지기 마련이죠. 사금융 대부업체는 확실한 채무 상환을 위해 보증인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금일은 사금융 보증인 대출 관련하여 고민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의 문의 내용을 한 번 정리해 봤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금융 보증인 대출

사금융 보증인 대출 조건

문의) 사금융 보증인 대출로 보증 서 주는 사람이 학자금 대출 이 외에는 없는데 상관 없나요? 저는 4대보험 가입하고 직장 1년 가량 재직 했습니다. 그리고 보증인 대출시 보증 서 주는 사람의 신용 등급에 문제는 없나요?

답변) 4대보험 가입 직장인으로 학자금 대출만 이용 중이고 연체만 없다면 보증인 조건으로 충분합니다. 다만, 보증인 대출시 보증인에게도 신용 조회가 들어가기 때문에 약간의 신용 평점 하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채무자가 성실하게 대출을 잘 상환한다면 크게 문제 되지는 않죠. 따라서 정말 믿을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함부로 보증을 서주면 안 됩니다.

사금융 보증인 대출 가능 여부

문의) 저는 1금융권 8천5백 만원, 2금융권 2천5백 만원, 사금융 보증인 대출  6천8백 만원으로 채무가 많습니다. 채무 금액이 워낙 크다 보니 채무 통합도 잘 안되네요. 사금융 보증인 대출 건 만이라도 해결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연봉은 5천만 정도 입니다.

답변) 안타깝지만 소득 대비 대출 과다입니다. 채무 통합도 연봉 대비 부채 비율이 몇 퍼센트인지가 중요한데 이미 소득의 300% 를 넘었다면 당장은 통합 및 추가 대출이 가능한 곳이 없어 보입니다. 무리한 대출 진행은 삼가 하시고 선 수수료, 체크 카드 요구 등의 사기를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사금융 보증인 대출 피해 가능성

문의) 친구한테 사금융 보증인을 서 달라는 전화가 왔는데 참 난감하네요. 친구가 현재 사금융 대출 두 건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두 건 모두 한곳에서 받은 건데 한 건은 거의 다 갚고 또 한 건은 몇 백 남았나 봐요. 다시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 데 보증인으로 배우자인 남편 서류가 준비 되서 보증인은 해결 됐다는데 따로 사금융 거래가 없는 사람의 신분증 복사본만 넣어 주면 대출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저에게 피해는 없다고 하는데 정말인지 문의 드립니다.

답변) 일단 말이 안 되는 얘기입니다 보증인이 해결됐는데, 신분증을 또 복사해서 달라는 것 자체가 말의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십중팔구 질문자님도 보증인으로 올라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만약 그렇게 되면 대출금의 변제가 제대로 이뤄 지지 않으면 그 책임이 질문자님에게 전가됩니다.친한 친구분이라서 많이 난감하시겠지만, 보증은 함부로 서 주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