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연체자 대출 및 기 대출 과다 사례 정리

신용 등급에 있어 무직자인 경우에는 등급이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각종 공과금 및 신용카드, 통신 요금 등이 연체된 경우에는 더욱 신용 등급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무직자이면서 연체까지 발생한 경우 또는 기 대출이 과다한 경우에는 정말 대출 승인을 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금일은 무직자 연체자 대출 및 기 대출 과다인 분들의 상담 사례를 정리해 봤습니다.

무직자 연체자 대출

무직자 연체자 대출 상담

문의) 저는 기초생활수급자이고 애기를 집에서 키우고 있어서 현재 무직자입니다. 통신요금이랑 수신료가 연체되어 있고, 생활비 목적으로 대출을 하려고 하는데 당일 대출이 가능한 곳 있을까요?

답변) 연체가 있으면 대출 신청 시 부결될 확률이 높습니다. 아쉽지만 저 연체 부분은 시급히 해결되어야 대출이 가능 하실 겁니다. 차선책으로 개인돈을 알아볼 수는 있으나 인터넷 개인돈은 불법업체가 많으니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정식 업체에서 상담을 받아야 하며, 연금리 24%, 월금리 2%를 초과하면 불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기 대출 과다 상담

문의) 재직 확인이 안 되서 무직자인데 기 대출이 많아서 대출이 어렵더라고요. 기 대출은 SBI 저축은행 450만원, 산와머니 180만원, 태강대부 180만원 바로크레디트대부 90만원 등이 있습니다. 올크레딧 신용등급은 7등급이고, 35세 미혼이며 부모님과 살고 있습니다.

답변) 현 상황에서는 제2금융권과 대부 업체 대출 한도가 더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문의자 분께서는 제1금융권에서 대출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제1금융권의 경우 담보 없이 대출이 잘 안 되는 상황이죠. 혹시라도 지금 상태에서 대출이 가능하다는 곳은 사기 업체이거나 보증인 유도 등을 하는 업체일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즉시 대출 상담

문의) 저는 올해 25살이고 취업 준비 중으로 아직 무직자입니다. 여성이고, 전문대 졸업했어요. 급하게 100만원이라도 받을 수 있는 무직자 즉시 대출이 있을까요?

답변) 제 2 금융권에서 상담을 통해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 8등급 이상으로 고등학교 졸업자로 연체가 없으시다면 대출이 가능할 수 있으니 안전하게 전문상담원과 1:1 대출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사채 대출

문의) 근무를 하다가 허리를 다쳐서 현재 무직입니다. 아는 지인 통해서 2000만원 받았고 현재 7등급으로 기 대출은 산와머니 100만원, 러쉬앤캐시 300만원, 스마트 저축은행 차담보 400만원 등이 있는데 최근 연체도 있고 과 조회 떠서 계속 부결나네요. 혹시 2000만원 정도 무직자 사채 대출이라도 가능한 곳  있을까요?

답변) 사채는 일명 개인돈으로 아무리 개인돈이라 하더라도 무직자이고 기 대출이 많으셔서 고액 대출은 힘들어 보입니다. 다만, 소액은 가능한 부분이 있으니 정식업체를 통하여 될 수 있으면 신용 조회 없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더불어 무직자 사채 대출의 경우 불법 상담사가 많으니 반드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연체자 대출 결론

제도권 은행이나 대형 대부업체에서 무직자 연체자 대출 승인은 거의 어렵다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무직자 사채 대출이나 개인돈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급할 수록 사기를 당하기 쉬우니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제2금융권 또는 전국은행연합회 상담사를 사칭하고 무직자 연체자 대출 승인을 받아 주겠다고 접근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참고글 : 불법 대출상담사 사기 유형 3가지)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